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Nov 02. 2021

프로 일잘러들의 멘탈관리 비법전수 과정 오픈!


| 모임 소개

이 수업은 일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지는 않습니다. 다만, 일을 잘 할 수 있는 멘탈 훈련을 시켜드립니다.

저는 프로일잘러는 아니었어요. 오히려 프로일못러에 가까웠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뭐가 잘못된 것인지 알지 못한채 그저 답답하다는 생각 뿐이었습니다. 퇴사를 하고 닥치는대로 책을 읽으면서 제가 일을 못한 것이 다만 업무능력만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여럿이 모여서 함께 일하는 회사에서는 업무능력만큼이나 자신의 감정을 잘 조절하고 상대방의 마음을 잘 읽어서 목표하고자 하는 바를 얻어내는 감성지능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이러한 멘탈관리 능력은 다른말로 하자면 감성지능(EQ)라고도 부를 수 있습니다.


 감성지능을 알고나자 왜 내가 회사에서 리더십을 갖지 못하였는지, 왜 나는 번번히 주도권싸움에서 질 수 밖에 없었는지, 왜 그렇게 나는 스스로에게 확신을 가질 수 없었는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저처럼 인간관계로 힘들어 하고 계시는 분들, 하지만 바쁘고 시간이 없어서 이 모든 것들을 혼자서 다 습득할 수 없는 분들께, 지난 2년간 100여권의 커뮤니케이션 + 심리학 책들을 읽으면서 얻게 된 감성지능(EQ)를 기르는 방법을 나누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지식이 지식으로만 그치지 않도록 실제 각자가 처한 삶에서 적용하고 응용할 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 이런 분들이 참여 하시면 좋아요  

평소 걱정이나 자책을 많이 하시는 분들

사람들과 소통이 안된다고 여겨지는 분들

불쑥불쑥 올라오는 감정을 조절하기 힘들다고 여겨지시는 분들

무례한 사람을 상대하느라 힘드신 분들



| 이 모임을 참여 후 변화될 모습  

자기를 자책하는 것을 멈추고 스스로를 사랑하는 마음을 좀 더 가지게 되실거에요.

상대방에게 나의 의견을 설득하는게 보다 쉬워질 것이에요.

감정을 외면하기 보다는 감정을 활용할 줄 아는 사람이 될 거에요

무례한 사람에게 흥분하지 않고 선을 그을 수 있을 거에요.


| 모임 안내  

진행기간 : 11/7-12/4 (4주)

모임 시작 2일전인 11/5일부터 오픈 채팅방 초대 드립니다.  

모임전 사전 설문조사가 있습니다.

참가비 : 8만원 



| 모임 운영 방식 

줌 모임 및 강의: 매주 일요일 저녁 5시  

1차 강의 (11월 7일) / 2차 강의 (11월 14일) / 3차 강의 (11월 21일) / 4차 강의 (11월 28일)

강의는 일방적 설명이 아닌 참여하는 액티비티로 진행 됩니다.

액티비티 시간에 다 못한 과제는 토요일까지 카톡에 올려 주세요.

신청링크 : https://excollectshop.com/shop/?idx=219



| 모임 상세 내용


  

1주차: 나는 내 편인가?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스스로에게 계속 얘기하고 있다.         

나 자신에게 심겨진 나의 이미지는 무엇인가?      

나에게 도움이 되는 믿음의 뿌리를 내려보자.      
  

2주차: 마음은 관찰하는 것이다.    

주도권을 갖는 커뮤니케이션은 관찰에서 시작된다.          

나와 상대의 행동을 관찰하여 내가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내자.      

나의 행동은 어떤 기능을 가진 버튼인가?.      


3주차: 분노는 나의 힘    

감정은 삶의 문제를 해결해 주기 위해 존재한다.          

내 감정을 가장 먼저 다독여주는 사람이 되자.      

외면했던 감정을 원동력으로 바꾸어 보자.      
  

4주차: 나만의 방패를 만들자    

무례한 사람을 대하는 데에는 전략이 필요하다.          

내가 수용할 수 있는 선은 어디까지인가.      

나만의 대응 메뉴얼을 만들자.      



| 파트너 소개 @ 안나

마음정원사 안나 -심리학과를 나오고 외국계 기업에서 11년간 근무했습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겪었던 어려움과 각종 의문을 해소하고 싶은 마음에 100여권의 책을 읽고, 임상, 상담 심리 대학원을 다니고 있습니다. 그간 배운 내용들을 바탕으로 회사를 다닐 때 내가 진작 알았더라면 하는 내용들을 모아서 저와 비슷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돕고자 합니다.     

블로그: https://blog.naver.com/massageisgood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2020bookstagram

브런치: https://brunch.co.kr/@maeuma


매거진의 이전글 클래스101 클래스 많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