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이 되어 다시 읽는 로빈슨 크루소
안녕하세요 피터에요.
<나를 찾아가는 여행> 북클럽 4월 안내드립니다. 책을 읽고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스스로를 찾아가는 여행을 떠나기 위한 4월 책은 대니얼 디포의 『로빈슨크루소』입니다.
이 책을 강상중 교수님이 『나를 지키며 일하는 법』에서 꼭 읽어봐야 할 고전 5권 중 하나로 뽑으셔서, 성인이 돼서 다시 읽어봤어요. 성인이 되어 다시 읽은 로빈슨 크루소는 단순한 무인도 생존기가 아니었습니다. 그의 생을 통해 읽는 사람마다 달리 느껴지는 그 무엇이 있을 거란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강상중 교수님도 이 책을 꼭 읽어봐야 할 고전 중 한 책으로 꼽지 않았을까 생각해봤습니다. 제가 이 책을 읽으며 로빈슨 크루소에게 배웠던 점은 정확한 현실 자각, 빠른 적응력, 감사하는 마음이었어요. 다른 분들은 어떤 걸 느끼고 뽑으셨을지 궁금하네요.
<모임 정보>
장소 : 강남역 인근 (확정인원에게 공유)
일정 : 4월 17일 수요일
시간 : 저녁 7시 반 ~ 9시 반 (2시간)
비용 : 1.5만 원
신청방법 : 링크의 신청서 작성 및 입금
[운영방법 - 모임 전]
1. 그 달의 선정된 책 읽기
2. 꼭 해올 일 : 책을 읽으며 인상 깊었던 문장 또는 공유하고 싶은 문장 3개 적어오기
[운영방법 - 모임 시]
1. (15분) 아이스 브레이킹 및 책 내용 간략 소개
2. (55분) 각자 읽은 책 소감 간단히 나누고 적어온 3개 문장 나눔. 공유되는 문장을 토대로 자율적 이야기 나눔
3. (40분) 진행자가 준비한 질문을 가지고 독서토론
4. (10분) 마무리 정리
오마에 겐이치가 사람이 바뀌려면 3가지 중 하나가 바뀌어야 한다고 했는데, 시간을 달리 쓰거나, 새로운 사람을 만나거나, 새로운 곳으로 이사를 가는 걸 말해요. 북클럽에 참석하시면서 이전과는 다르게 시간을 써보시고 새로운 사람도 만나면서 삶을 바꾸어 나가 보시는 건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