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Jan 09. 2020

3시간에 만드는 나만의 홈페이지 특강!

경험수집잡화점을 2년 3개월 운영하면서 그때그때 필요한 것들을 하나씩 만들어 왔어요. 그러던 중 꽤 오랜 기간 노션에서 홈페이지를 만들어 잘 사용했죠~ 노션의 장점이 분명하고 관리도 너무 쉬워서 상당 기간 썼는데, 노션이 홈페이지 용 서비스가 아니다 보니, 회원가입이나, 결제 모듈을 붙이고 방문자 카운팅 등의 부가적인 서비스를 붙일 수 없는 게 한계라고 느껴졌어요. 

노션으로 만든 경험수집잡화점 홈페이지


그래서 이번에 홈페이지 전문 서비스를 활용해 홈페이지를 새로 만들었어요. 처음엔 Wix에서 만들다가 아임웹이란 서비스를 추천받아서 거기서 만들었는데, 국내 서비스라 그런지 네이버, 다음 쇼핑 연계 등 국내 실정에 맞는 서비스들이 잘 되어 있는 게 마음에 들더라고요. 무엇보다 관리도 쉽고요. 홈페이지를 직접 만들었다고 하니까 사람들이 코딩도 했냐고 물어보던데, 제가 원하는 기능의 홈페이지를 구축하는데 코딩은 전혀 필요 없더라고요~ 그리고 전문 홈페이지 서비스다 보니, 확실히 통계 기능에서 제공해 주는 지표들이 아주 아주 인사이트가 넘칩니다. 그동안 그런 지표들을 전혀 측정 못하고 감으로 느끼고만 있었는데, 이렇게 지표들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실험과 검증이 훨씬 탄력을 받더라고요. 아시죠? 측정 가능해야 개선할 수 있다는 사실요!! 


홈페이지를 새로 만들면서 그동안 합치고 싶었던 요소들을 이제 하나로 통합할 수 있었어요. 

경험수집잡화점 소개 부분과 참여 멤버들의 목표 달성 기록 후기, 제가 브런치에서 남기던 글들도 이제 새로 만든 홈페이지 하나로 다 통합할 수 있게 됐죠. 이 부분도 정말 마음에 들어요. 

홈페이지의 경험수집쇼핑 항목
참여 멤버들의 목표 달성 소식 후기 
살아가며 깨달은 인사이트 나눔 공간



이렇게 만들어서 오픈하고 나니 주변에서 많은 피드백을 주셨어요. ㅎㅎ 하단 푸터에 이런 정보 포함 안 시키면 벌금 낼 수 있어요. 00은 꼭 적용해야 해요! 등등. 이런 애정 어린 조언 덕분에 이번에 정식 홈페이지를 만들면서 통신판매업 신고, 도메인 구매, SSL 보안 서버 적용, 푸터에 개인정보 담당자 표기 등 그동안 몰라서 적용 못했던 부분들을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많이 배웠네요~ 몇몇 분들에게 이런 내용들을 모두 포함해서 홈페이지 만들기 특강을 오픈해달라고 요청을 많이 받아서 파일럿으로 홈페이지 만들기 특강을 오픈합니다.  



강의 정보

강의 명 : 3시간에 만드는 나만의 홈페이지

강의 일시 : 1월 21일 화요일 저녁 7시 - 10시 

강의 장소 : 강남역 1분 거리 모임 공간 (확정인원에게 공지)

준비물 : 직접 홈페이지를 만들어 볼 예정이라 노트북 필수입니다.

신청 방법 : http://bit.ly/36C33Wr  ← 클릭 후 신청!


홈페이지 구축이 필요한 분들께 이 강의를 추천드리고, 이 강의를 들으시면 자신의 홈페이지를 하나 똭! 하고 결과물로 만나실 수 있을 겁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 부탁드려요~ 


 

매거진의 이전글 저에겐 꿈이 있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