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Jul 06. 2020

아이폰 '단축어' 활용 특강

아직도 단축어 앱 안써봤어요?

흔히 안드로이드는 사용에 자유도가 높은데, 아이폰은 제약이 많아 자유도가 낮다라고 말을하죠. 

맞는 말인데, iOS가 업데이트 되면서 아이폰에서도 '단축어'라는 앱이 멋진 자동화를 지원해 주기 시작했어요. 

'단축어' 앱을 쓰면서 정말 신세계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똘똘한 비서같은 역할을 해주고 있어요. 

맥북에서 Alfred라는 프로그램이 그런 역할을 해주고 있다면, 아이폰에서는 '단축어' 앱이 열일합니다. 


너무 편해서 이 기능으로 온라인 특강을 오픈합니다. 실제로 제 아이폰 화면을 공유 하면서, 무조건 따라하기 방식으로 진행 할거에요. 

그러니 단축어 앱을 본적도 없다는 분들도 충분히 따라오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는 신청하시면 아니됩니다) 

그리고 사실 따라오지 못한다 해도 좌절하실 필요가 없어요. 다른 사람이 세팅해 놓은 단축어를 클릭 한번으로 내 폰에 적용할 수 있거든요. 이 부분은 강의 마지막 부분에 말씀 드릴게요.



단축어를 배우시면 아래와 같은 일들을 앱 터치 한번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사용하는 단축어 중 일부를 가져왔어요. 이 외에도 아주 다양한 일을 자동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일어나서 방해금지 모드 끄고, 화면 밝게 하고, 볼륨을 40%로 키우고, 그날의 날씨와 일정 음성 브리핑 받기

원터치로 원하는 사람에게 전화

내가 집을 떠날 때 와이파이 끄기

내가 집으로 들어올 때 와이파이 켜기

배터리 잔량이 내가 설정해 놓은 이하로 떨어지면, 화면 밝기를 30%로 줄이고, Bluetooth를 끄고, 불필요한 동작 off

내 폰이 특정 기기(에어팟이나 Bluetooth 스피커, 차량 오디오)에 접속 될때 음악 자동 실행

매일 아침 10시에 모닝 루틴 가이드 : 명상 → 셀프테라피 → 원고 쓰기 → 전날 작성한 할일 메모 보기

매일 밤 10시 반 저녁 루틴 가이드 : 감사한 일 적기 → 밀가루 끊기 인증 → 기록 시스템 정리 → 15분 독서 → 내일 꼭 끝내야 할 일 2가지 적고 메모에 저장

어디에서든 한번의 터치로 집까지 가는 경로 보여주기

사진 여러장 선택해서 한번에 원하는 방향으로 회전 시키기

스크린샷 찍고 카톡으로 공유 하고 찍은 스크린샷 삭제하기

잠자리에 들기전 방해금지 모드 켜고, 화면 최대로 낮추고, 볼륨을 끄기.


아래는 제가 설정해놓은 단축어들 스샷입니다.


아이폰 기본 위젯으로 설정도 가능해 정말 편리하죠~ 



| 이런 분들이 들으시면 좋습니다.   

아이폰 / 아이패드 유저 

모바일 환경에 자동화 적용으로 편리함을 느끼고 싶은 분

자기만의 루틴을 자동으로 안내해주는 가이드를 세팅하고 싶은 분

복잡하고 자질구레한 일을 아이폰/아이패드에 맡기고 싶은 분 



| 특강 안내  

진행 기간 : 7월 20일 저녁 8시 - 9시 반

특강을 듣고 나서 실제로 만들고 연습 및 활용, 궁금한 점을 해결하는 1주일 연습기간도 함께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강 시작 2일 전에 문자(또는 카톡)로 접속 안내 드립니다. (본 특강은 온라인 강의 입니다)     

신청링크 : https://excollectshop.com/shop/?idx=96



| 특강 커리큘럼  

단축어란 무엇인가? 왜 단축어를 써야 하는가?

단축어 사용을 위한 환경 세팅 방법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나만의 단축어 만들기 (무조건 따라하기)

다른 사람이 만들어 놓은 단축어 다운 받아 바로 사용 하기

내가 만든 단축어 공유 하기



아이폰, 아이패드를 사용 중이시라면, 그리고 단축어 앱을 아직 활용하지 않으신다면

이 특강을 꼭 한번 들어보세요. 여러분의 에너지와 시간을 대폭 절약할 수 있고, 좋은 습관을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매일 글을 쓰는 사람이 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