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그렇다. 얼마전에 온라인 판매 신청을 하고 무엇을 판매해야 하나 상당한 고민을 했었는데 매력적인 아이템이 딱히 생각이 나지 않던 차에 산업 안전용품을 판매해 보면 어떨까 해서 자본금 거의 없이 무작정 뛰어든게 벌써 한 달 전이다.
일개 판매자인 나를 흔쾌히 받아준 곳은 안전용품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기업이었다. 주로 공사장에서 쓰이는 안전화나 안전모, 장갑, 안전용품 등 건설현장에서 사용되는 거의 모든 제품들을 없는 거 없이 판매하는 곳이라, 나는 밴더 형식으로 고객들에게 주문을 받고 발주만 넣으면 되는 시스템 덕분에 아주 편하게(?) 장사를 하고 있다.
얼마전에 안전용품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본사를 직접 찾아갔고 입이 벌어지던 회사의 규모와 수천가지도 넘는 안전용품들을 구경해 보았다.
거의 공장형 창고에서 발주받은 제품들을 납품하는 곳이라서 나같은 사업자들에겐 물건을 가져다 팔기만 하면 되는 천국같은 느낌이었달까.
내가 시작한 사업은 안전용품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온라인 판매다.
도매를 주로 하는 대부분의 쇼핑몰들은 안전용품들을 대량주문할 때 사업자만 가능한 곳이 꽤 있는데 내가 시작한 쇼핑몰은 일반 사업자 외에도 일반 소비자들이 소량으로 구입할 수 있게끔 만들어 놓았다.
여기에서 오는 이점은 거의 도매 가격에 가깝게 소매로도 한 두개씩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다. 어차피 나도 쇼핑을 할 때면 일개 소비자에 불과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싸고 질 좋은 제품을 구입하고 싶은게 사실. 그래서 판매 수수료를 덜 가져가는 조건으로 도매와 소매 가격을 모두 통일 시켰고 개인 사업자가 내가 꾸린 쇼핑몰에 들어와서 대량으로 구입해도 되고 일반 소비자들이 들어와 필요한 안전용품들을 도매가격에 구입할 수 있게 만들어놨다.
크게 욕심 부리지 않고
내가 할 수 있는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게
바로 상도덕의 첫 시작이기에.
내 거래처에서는 안전용품들 중에 없는 걸 찾는게 더 빠를 정도로 정말 무수한 가지수의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었다.
주로 판매하는 안전용품들은
안전화: 4인치~8인치, 방한화, 절연화, 정전화, 비계화, 내열화, 크린룸화, 논슬립, 현장화, 고어텍스, 다이얼, 인솔,
개인보호구: 안전모, 안전벨트, 안면보호구, 호흡보호구, 청력보호구, 보호복, 장갑, 장화, 각반, 근골격계보호구
도로용품: 도로안전용품, 주차안전용품, 점멸반사용품
산업용품, 용접용품, 소방용품, 수상용품, 의료용품, 구급함, 계절용품
...등이다.
실제로 건설현장이나 산업안전에 필요한 거의 모든 제품들 부터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장갑이나 조끼 같은 물건들 까지 거의 3,000여종이 넘는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물론 내가 운영하는 쇼핑몰도 산업 안전용품 전문몰이기 때문에 그대로 똑같이 판매하는 중이다.
나 스스로가 마진을 많이 가져가지 않고 성실하고 투명하게 제품을 판매하기로 다짐했기 때문에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나 한국에 존재하는 모든 오픈마켓과 내가 운영하는 쇼핑몰의 가격을 비교했을 때 굉장히 저렴한 가격으로 모든 제품을 개인이든 사업자든 구매할 수 있게 만들어 놨다.
내 성격 자체가 남에게 거짓말을 하거나 소비자를 기만하면서 약을 파는 방식으로 장사를 하지 않는 탓에 타 판매업체와 가격을 비교했을 때 내 쇼핑몰이 더 비싸다고 느껴지면 내가 마진을 적게 가져가는 한이 있더라도 좋은 제품을 소비자와 도매업체에 다른 판매처보다 더 저렴하게 판매하려고 오늘도 노력하고 있다.
카페24를 통한 도매 소매 전문 사이트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딱 두 군데에서만 판매중!
카페24는 대량 등록이 쉬운데(과연...) 스마트 스토어는 하나하나 제품을 등록하고 있어서 지지난주 일주일은 정말 24시간이 모자랐음...
아직 내 온라인 쇼핑몰에 업데이트 할 제품들이 산더미처럼 쌓여있고 상시 실시간으로 가격비교와 고객님들의 문의를 상대하고 있어서 정신없는 나날들을 보내고 있지만 그래도 저렴한 가격에 산업 안전용품들을 도매와 소매로 고객님들께 선보일 수 있어서 마음만은 뿌듯하다.
아래에 내가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의 주소를 적어놓았으니 장사를 시작하고 싶은 분들은 도매로 대량 주문이 가능하고 필요한 안전용품을 낱개로 한 두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고 싶은 개인 소비자분들도 어서어서 들어와 보시길 바란다.
물론 네이버 페이와 네이버 쇼핑을 애용하는 분들을 위한 스마트 스토어 입점도 끝마친 상태다.
부디 이 사업이 잘 되서 장가갔으면 좋겠음...
(만나고 있는 여자도 없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