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국파티이벤트협회 Jan 24. 2024

행사장식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강사의 시점에서 본 행사장식 교육 후기

한국파티이벤트협회 행사장식 전문가 교육 최자경강사



한국파티이벤트협회의 행사장식 전문가 교육 과정이 15주(45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이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공간 연출 기술과 지식을 습득하고, 이를 토대로 파티 및 이벤트, 디자인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이 개발되었기를 바라며 그간의 교육과정을 회상해 본다. 


최자경 팀장, 최송복 팀장이 함께 진행 한 이번 교육은, 15주 과정 동안 7번의 기본 지식 습득을 위한 이론 수업과 7번의 실무 습득을 위한 실습수업으로 커리큘럼이 진행되었다. 


이론 수업 7주 동안 파티와 이벤트에 대해 막연히 생각하고 느꼈던 부분을 이론적으로 명확히 알려주고, 그중 행사장식의 개념, 배경, 업무에 대한 이론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기본 이론이 잘 정립되고 숙지되어야 실무에서의 빠른 적응과 실수 및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 


이론 수업 후 점차적으로 7주간 실습수업이 이루어졌는데, 컴퓨터로 작업한 디자인물을 실제 제작하는 방법과 다양한 소품의 구매와 보관 등의 노하우를 담은 실습수업을 통해 실제 현장에서도 학생들이 직접 행사장식을 이끌어내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었다.


15주 45시간의 행사장식교육 1급 자격증 과정 



파티스타일링 이론 교육을 통한 파티스타일리스트에 대한 기본 지식 습득


이론 수업에서 학생들은 공간 연출 계획 및 실행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기술을 배우며, 다양한 규모의 파티, 행사 공간의 장식을 기획하고 실행하는데 필요한 지식을 쌓고 예산관리, 일정 조정 협업, 현장관리 등의 노하우를 전수받았다. 


이를 토대로 학생 개개인이 행사장식을 기획하고 발표하며, 피드백을 통해 실제 파티를 연출할 수 있는 기본 함양을 쌓는 경험이 되었다. 





구매 현장 실습을 통한 트렌드 및 시장분석 


학생들과 함께 주 거래처 및 구매처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현재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시장 동향을 이해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 이는 업계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기획 및 견적 작업 시 소재, 단가 파악에 용이한 장점을 가질 수 있다. 




다양한 주제의 실습을 통한 디자인 및 창의성 강화


행사장식 교육은 기본적인 디자인 원칙과 창의성을 향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이는 장식, 꽃꽂이, 테이블 세팅, 조명 등 다양한 디자인 요소에 대한 이해를 포함하며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실습이 이루어졌다. 



또한 행사장식 전문가 교육과정 동안 학생들에게 실제 파티, 이벤트 행사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하고 경험을 쌓을 기회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이론적인 지식을 실제 상황에 적용하고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하며 공간 연출에 대한 노하우를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함께 실습하며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능력 배양



학생들은 함께 파티 공간 연출을 준비하며 효과적인 소통 및 협업 능력을 향상할 수 있었다. 행사장식은 고객의 요구사항을 이해하고 구현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강조되는 중요한 측면이므로 협업과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습득하는 것은 꼭 필요한 과정이다. 




과정 수료 후 실제 파티스타일링 전문가로 활동하는 학생들 


마지막 종강 수업은 각 학생별 행사장식 기획안 및 세부 견적서를 작성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실제 기업 행사에 제출하는 제안서, 기획안을 직접 작성하고 pt 하는 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실제 파티 현장에서 일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2024. 파티스타일리스트 무료설명회(4월 7일) 바로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파티자격증. 강사의 입장에서 바라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