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국파티이벤트협회 Apr 01. 2020

인기자격증. 현장 수업 솔직 후기

파티스타일링 자격증 교육을 듣고

나의 고향 전라남도 여수 !

나이가 들어 남들 다하는 거 따라 하다 보니 제2의 고향이 어느덧 경남 거제가 되었어요~ ㅋㅋ

남 들다 하는 거 안 하려면 나는 앞으로 어떤 직업을 가져야 할까 고민을 하기 시작했죠! (진지함)

우연한 기회에 동네에서 예쁨을 희망하고 욕망하는 여성들을 모셔놓고

즐겁게 노는 걸 하게 되었는데

웬걸 다들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그리고 자꾸 또 하고 싶어 하고~~

그래서 요런 일을 전문적으로 가르쳐주는 곳이 없을까??

찾기 시작했어요~

저는 참 엄마 아버지 딸로 태어난 거부터가 일생일대에 운을 타고 태어났는데

되려고 한 건지 되라고 한 건지

마~~~ 침 부산에서 요즘 인기자격증이라고 하는 파티플래너 & 파티 스타일리스트 무료 설명회가 있는 거예요?

그것도 사단법인 협회에서 하는 ~~

냉콤(^^) 신청했죠~

자격증 교육 무료 설명회는 사실 그냥 한번 가본 거였어요~ 50 대 50으로 ㅋㅋ

무료니까 한번 들어 보자

아!!!! 저는 거기서 놀라운 분을 만납니다.!!

한분이 물으셨어요

Q:

정말 파티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인데 (난데????) 요 강의만 들으면 취업 가능한가요??

A:

네! 저희가 수업한 내용대로 성실하게 임하시고 저희를 믿고 따라오신다면 가능합니다!

라고 말씀하시는 한국 팥이 이벤트협회 이우용 협회장님을 보면서 깜~~~ 딱 놀랬었죠! < +.+ >

역시 자신감!!! 얼마큼의 성공이 자신감을 만들어내나~~ 여러분 아세요??

<<<<경험+실패+도전+성공 = 자신감 >>>>

제가 해보니 그렇더라고요~~~ 그렇다면 저기에는 모든 노하우가 다~~~ 있는 거라는 거!!!

그때 내 맘 속에 설렘이 몰아쳤어요~~ 해보자! 가보자!

아~~~ 기다리고 기다리던~~~ 개강일

코로나는 지고 벚꽃은 피고~~ 하면 좋겠구먼 둘 다 뭉개 뭉개 피어오르기만 하는

3월 개강 ㅎㅎ

부산 파티플래너 & 파티 스타일리스트 1기들을 위해 서울에서 한달음에 수업을 위해 달려와주신 강사님들

볼수록 매력적인 ~~~

첨엔 몰랐는데요~~ 아무 곳에서나 막~~ 볼 수 있는 분이 아니래요~~ 수업 들으면서 그거 느낄 수 있었어요~

정말 신경 많이 써주시는구나!!! 알 수 있었죠~

파티플래너 & 파티 스타일리스트는 한 가지만 아는 것보다 두 개를 같이 알고 있는 것이 좀 더 경쟁력 있고 취업에 좀 더 유리할 수 있다는 것을 들을 때마다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추천을 해주신 거구나~~!! 깊은 뜻을 알게 되었죠~~

들으면서 잘했다고 스스로를 또 한 번 칭찬했어요~!! 역시 요즘 뜨는 인기 자격증!

저는 파티 스타일리스트는 손만 대면 빨간 종이가 갑자기 예쁜 장미로 변하는 황금손만 가능할 거라고 생각했었거든용~~

중요한 건 평소에 뭔가를 돋보이게 스타일링하는 걸 좋아하는 편이었지만

제 손모가지는 똥 손(ㅜ,ㅜ 팩폭!!)에 가깝다고 할 수 있을지도 몰라요~~

수업을 들을 때마다 처음에는 아~~ 나 만들기 못하는데ㅠㅠ 이런 마인드로 시작을 했다면

들을수록 고개가 끄덕여지게 되었어요~

필요하고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는 업체 섭외를 잘해서 관계를 잘 맺어

적절하게 조율하고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파티 스타일리스트의 매력이란 걸 저만의 느낌으로 알게 되었어요~~

약은 약사에게~~ made, 파티 연출은 전문가에게~~

물론 본인이 잘하시면 금상첨화 이겠지요~~  그러기 위해서 저는 강사님이 말씀하신 내용을 차근차근 따라 가보려고 합니다~~!!

저는 말 잘 듣는 학생이니깐염~~!!  ㅍㅎㅎㅎㅎ


파티플래너라는 직업은 정말 정말!! 내가 찾고 있던 드림~~ 좌~압~이엿던거엿던 거였어요~~

파티플래너는 웨딩이나 개인을 위한 소규모 파티뿐아나라

기업이나 관공서에 제안서를 제출하고

파티나 행사를 기획&연출하는

파티의 모든 것을 오감으로 느끼면서 총괄하는 음~~~ 오케스트라 지휘자와 같은 느낌이었어요~~

마에스트로 (장마에) ~~  >>ㅑ ㅇ ㅏ~~ 므쪄!!!

나의 1년 후 /// 3년 후 /// 5년 후 를 기대하며~~ 저는 이 직업의 매력에 지금 빠지고 있는 중이에요~~

파티플래너 & 파티 스타일리스트를 먼저 하신 분들의 모든 것을 믿고 따라가면서 나만의 것을 찾아보려고 합니다. (장마에~~) 꼭 마지막까지 완주해서 자격증을 받을 겁니다!

될 수밖에 없는 장아연이었습니다~~

그리고 함께할 수 있는 사람들이 있어서 더 설레고요~~

그 사람들을 한 곳으로 모이게 하기 위해

애써주시는

한국파티이벤트협회 부산&경남지부 김영옥 대표님께 감사드립니다~~^^


파티 플래너& 파티 스타일리스트 – 장아연



■ 2023 무료설명회 신청 안내


설명회 신청 바로가기 ▼


2023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단 1회 진행되는 무료설명회는 리얼플랜 대표이자 사)한국파티이벤트협회 협회장께서 직접 진행하시며, 각 전문가과정의 교수진에게 세부설명과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파티와 이벤트의 전문직종(파티플래너, 파티스타일리스트, 파티플로리스트, 페스티벌플래너, 웨딩디렉터, 팜파티플래너)에 대해 많은 궁금증을 가지셨던 모든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실 것입니다. 

대한민국의 파티이벤트업계를 이끌어 나갈 예비 전문가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2023 파티스타일리스트, 파티마스터 자격증 교육 등록 안내


등록바로가기 ▼


* 등록기간 : 상시. 등록자 선착순. 각 과정당  선착순. 각 과정별 등록 가능여부는 아래 '등록현황표' 참고

* 강의장소 : 파티스타일리스트 1급-공간더하기(설명회장소와 동일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19-10 (테헤란로1길 10 세경빌딩 6층 / 강남역 11,12번 출구).  파티마스터-도도라운지(설명회장소와 동일 /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225-1 1층 (부산진구 중앙대로 680번기 38 1층) 

* 수강대상 : 파티이벤트 전문직 취업, 창업, 프리랜서, 협회 활동에 관심있는 성인 남녀

* 교육과정 : 서울 본회 6월 20일 (화) 19시- 파티스타일리스트 1급

                 부산 경남 5월 07일 (일) 14시- 파티마스터 1급

* 수강특혜 : 수강생에 한해 무료 특강진행(팜파티플래너, 세무/회계, 일러스트 등). 차기교육수강 50% 할인

* 수강인원 : 각 과정당 소수정예(입금자 선착순 마감) / 설명회 전에 마감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

* 수강비용 : 150만원 (두과목 수강시 한과목은 50% 할인이 됩니다. 차기 개설되는 교육과정 등록시 50% 할인이 됩니다.)  분납 가능. 개강 전 50%<75만원> 납입, 7주 수업 후 50%<75만원> 납입

* 입금계좌 : 국민은행 814301-04-209649 (사단법인 한국파티이벤트협회) / 입금자명은 반드시 본인 명의로 입금

- 입금 후 본 게시판에 아래 양식에 맞춰 댓글 작성

  ex) 홍길동, 010-1234-5678, oooo@naver.com, 파티플래너 1급. 입금완료

  ex) 홍길동, 010-1234-5678, oooo@naver.com, 부산경남 파티마스터. 입금완료 

- 본인댓글의 관리자 댓글을 통해 최종등록 여부를 24시간 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별도의 안내가 없어도 등록이 완료된 것입니다.

선 입금(등록) 후 등록 취소 가능(개강 7일 전까지 100% 환불)

- 개강 7일 전까지 수강과목 변경가능(마감되지 않은 과정에 한해)

* 기타 등록문의: 070-8755-2744 / realplan1@naver.com  


* 유의사항: 설명회 이후 등록하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설명회 이전 또는 설명회 도중에 등록이 마감었습니다. 수강을 원하시는 분은 개강 7일 전까지 수강취소(100% 환불), 수강과목 변경이 가능하오니 등록을 먼저하시고 설명회에 참석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공간연출, 파티연출 수업 1강 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