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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Rightbrain Lab Mar 05. 2021

새롭게 UX 리뉴얼을 진행한 스타벅스 앱을 소개합니다

Starbucks App UX UI Renewal

"라이트브레인에서 UX UI 리뉴얼을 진행한 새로운 스타벅스 앱을 소개합니다."


1. 프로젝트 명: 스타벅스 UX 리뉴얼
2. 기간: 2020.01~2020.10(총 10개월)
3. 적용 채널: 스타벅스 APP(IOS/AOS)

4. 제작사: (주)라이트브레인

5. 과업범위: APP 전반에 걸친 사용성 및 디자인 개선(UX 전략수립 및 방향성 도출 / UI 기획 / GUI 디자인)

6. 프로젝트 수행 과정:

프로젝트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라이트브레인 홈페이지 포트폴리오 소개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https://www.rightbrain.co.kr/RB/portfolio-item/starbucks-ux-renewal/
 




OVERVIEW


스타벅스의 지속적 기업성장, 브랜드 가치 상승과 더불어 디지털 비즈니스 확산 과정에서 모바일 서비스에 요구되는 기능과 서비스는 점점 다양화되고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환경에서 스타벅스 고객들이 온/오프라인 모두에서 보다 만족스러운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UX리뉴얼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기존 모바일 플랫폼의 현황 분석과 리서치를 통해 개선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이를 기반으로 모바일 UX의 지속 가능한 개선 방향성을 수립하고 구현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UX RENEWAL


스타벅스 코리아만의 특별한 아이덴티티 확립

라이트브레인이 이번 프로젝트를 수행함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다루었던 키워드는 '글로벌 가이드'와 '아이덴티티'였습니다.
사실 이 두 가지 개념은 실무적인 입장에서 아주 상반되는 키워드입니다.
 
글로벌 가이드를 지키고자 하니 스타벅스 코리아만의 아이덴티티를 만들기 어렵고, 스타벅스 코리아만의 아이덴티티를 부여하자니 글로벌 가이드에 위배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디자인 요소(톤앤매너, 아이콘, 색상 등)는 글로벌 가이드를 철저히 따르되 UX에서 변화를 주는 것으로 방향성을 잡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음료를 주문할 때 메뉴 상의 음료(카테고리 분류로써의)와 나만의 메뉴(퍼스널 옵션)의 동선을 완전 분리하고, 각각의 접점을 마이크로 인터렉션을 통해 연결해 주는 등의 장치를 줌으로 표면적으로는 글로벌 가이드를 철저히 따르되 스타벅스 코리아만의 유니크한 UX를 제공함으로 확실한 아이덴티티를 확립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라이트브레인 홈페이지 포트폴리오 소개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https://www.rightbrain.co.kr/RB/portfolio-item/starbucks-ux-renewal/


감사합니다.


- 라이트브레인


[프로젝트 자세히 보기]

https://www.rightbrain.co.kr/RB/portfolio-item/starbucks-ux-renewal/


ㆍ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정책 상, 앱이 순차적으로 배포되므로 개인별 업데이트 가능 시기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ㆍ새로운 스타벅스 앱은 안드로이드 5.0, iOS 11 이상에서 이용하실 수 있으며, 미지원 단말은 각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바랍니다.


* 이미지 출처 : https://www.starbucks.co.kr/whats_new/newsView.do?cate=&seq=4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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