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걷는 카미노 프랑스길
구간 : #벨로라도 #Belorado - #산후안데오르테가 #SanJuanDeOrtega
거리 : 24.4km
소요시간 : 6h15m
난이도 : ★★★★☆
특징 : #벨로라도 를 기점으로 #부르고스 지역으로 접어들며 평평하기만 했던 대지의 굴곡이 드러난다. 벨로라도에서 야트막한 언덕을 오르락내리락 12km 가량 걸으면 국도 변으로 대형 화물 트럭이 끝없이 오고가는 #비야프랑카몬테스데오카 에 닿는다. 말 그대로, 오카 산(montes de Oca) 직전의 마을. 비야프랑카 몬테스 데 오카 마을의 공립 #알베르게 바로 맞은 편으로 그려진 #노란화살표 를 따라 길을 나서면 곧바로 아찔한 경사의 오르막이 시작된다. 그야말로 예고없이 곧바로. 4-5km 가량 경사를 오르다 1,150m의 산 정상 지대는 의외로 평탄하다. #라리오하 지역의 #포도밭 처럼 평지는 아니고, 그나마 경사가 낮은 구릉이다. 단, 산 위에는 인가는 커녕 수퍼마켓, 바 등 사람의 흔적이 없어 수풀 사이로 길게 뻗은 산길을 무조건 직진! 해야 한다.
주의 : 한겨울에 이 길을 걸었을 때, 쌓인 눈으로 노란 화살표를 전혀 찾을 수가 없어 하마트면 산 정상에서 길을 잃을 뻔 했다. 어지럽게 흩어진 발자국을 따라 수풀 속으로 걸어들어가는데 뒤에서 부르는 소리가 들려 돌아보니 #팜플로나 알베르게에서부터 일행처럼 걸었던 #이탈리아 파올로 아저씨였다. 아저씨 아니었으면 인적 없이 눈만 쌓인 오카 산을 떠돌다 동사했을 지도 모른다;; 산 위에선 무조건 직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