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oadtripper Mar 14. 2019

tvN 스페인하숙 미리보기

#알베르게 무엇?!

요즘 가장 기다리고 있는 #나피디 최신작, #스페인하숙.

수요일밤이 저물고 있으니 첫방송까지 이틀만 기다리면 되겠네요.

매일 조금씩 갱신된 #예고편 이 공개되고 있던데요.


지난주 금요일, #커피프렌즈 #마지막회 가장 마지막에

꼽사리끼었던 #티저영상 기억하시나요?


5분짜리 영상이어서 그런지 프로그램 분위기가 제법 많이 보였어요.

이 영상 장면을 캡처캡처해서 #스페인하숙 #미리보기 한번 봅시다~

실제 방송되는 영상 보고 나면 궁금증이 폭발할 수도 있거든요.


대체 저기가 어디야?

순례길이 뭐람?

알베르게는 또 뭐고?

기타 등등.


일단 보시죠 :)





이름은 익숙할 거예요.

#산티아고순례길 .


산티아고 순례길은?

카톨릭 순교 성인 성 야고보의 유해가 있다고 알려진

스페인 북서쪽 #갈리시아 지역 #산티아고데콤포스텔라 라는 마을까지 걷는 길이예요.

이 마을 이름에서 #산티아고 만 갖고 온 거죠.


#카톨릭3대성지 중 한곳이기도 한데,

요즘은 종교와 관계없이 트레킹삼아 도보여행으로 찾는 사람이 더 많은 것 같기도 합니다.


길 위 작은 마을,

#비야프랑카 델 비에르소 입니다.



뭘까요?

당연히 #스페인하숙 촬영차겠죠 ㅋ

컨셉이 궁금한데요.


#삼시세끼 를 통해 익히 알려진 #차승원 씨 손맛.

#차줌마 제육은 맛있을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


#유해진 #차승원

둘의 케미 역시 #삼시세끼 부터 너무 좋았어요.

요즘 TVN에서 재방송해주는 것 같던데, 더할나위 없이 편안-

그래서 스페인하숙 역시 기대됩니다. :)


#삼시세끼 시절 #차줌마 의 저력을 다시 발휘하려나 보네요 ㅋ


네네.

롤 제대로 맡으셨어요.

주방엔 #차줌마 죠 ㅋ

이거 뭔지 아시는 분 많으시죠?

모르시는 분 역시 많으실 테구요  :)


한국 사람이 외국 나가 요리하려고 파를 고를 때 수퍼에서 집어들게 되는 그것.

#릭 #leek 이라고 부르는  서양식 파인데요.

캐나다에서도, 스페인에서도 슈퍼마켓에 이게 있더라구요.

맛은... 모르겠어요.


한두어번 사긴 했었는데, 제가 요리형 인간이 아닐뿐더러 미각이 섬세하지도 않아서 ;;;


어쨌든, 익숙하지 않을 현지 식재료로 펼쳐지는 #차줌마 요리세계.

#차줌마표정식한상

상추쌈에 제육.

설명 필요 없는 #꿀조합

#로메인 은 아닌데, 한국에서도 많이 보는 상추같네요.


스페인은 유럽에서도 물가가 저렴한 편에 속하는데

우리나라에서 특히 비싼 과일, 채소 들이 저렴합니다.

스페인 가시면 싱싱한 채소와 과일 맘껏 드세요.


#커리 덮밥에 얹은 손톱 길이만한 소세지 보이죠?

스페인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스페인소세지

맛있습니다.


여행이든 #순례길 이든 스페인에 가서 직접 요리해 먹을 기회가 있다면 구입 레커맨드 !


이건 뭐죠... 짜장밥?


보쌈?

국은... 뭔지 모르겠어요 ;


저 같아도 싹 비웠을 겁니다.


요샌 순례길에도 한국 라면과 김치를 파는 장소가 많아졌지만

이런 정식을 먹을 기회는 정말 없거든요.


그래서 2015년 처음 순례길을 걸었을 때,

팜플로나 부근에 3개월 가량, 팝업 스토어를 오픈해 비빔밥을 팔아볼까 하다가...

다른 스케줄이 생겨 차일피일 미뤘었는데

어느순간 나피디가 스페인에 #윤식당 을 뙇 차리더군요.


그때 땅을 쳤다죠.

조금만 서둘렀으면 내가 선점할 수 있었는데... 이러면서... ㅎㅎ

물론 차렸다고 방송 효과가 있는 건 아니지만

방송 뒤에 열면 왠지 컨셉을 카피한 것 같잖아요  ㅋ


잊고 있었던 이분.

#유해진 씨는 롤이 뭘까요?


네에...

#유해진 씨도 캐스팅 완벽 ㅋ

#삼시세끼 에서도 줄곧 뚝딱뚝딱하며 고양이 캣타워며 이것저것 만드시더군요.

 

#센스하면유해진 ㅋㅋ

자신이 만든 수제가구 브랜드가 이케요라고... ㅎㅎㅎ


#유해진 씨 #포트폴리오 ㅋ

그리고 이분. #배정남 씨

모 방송에서 딸같은 큰 개와 헤어지며 아쉬워하더니

긴 이별의 원인은 #스페인하숙 촬영 때문이었나봐요.


근데...

멍-


체력이... ㅜ.ㅡ

뭐죠?

이 멘트와 상황은...? ㅎㅎ


손님, 아니고 #순례자 가 오나 어쩌나 보고 있던 #유해진씨 .

첫 #순례자 만나러 부리나케 달려나오는 #차줌마 ㅋ

엇...

그런데...

...?


뭔가 좀 이상...하네요?


이분 신발이 왜이리 깨끗한 거죠...? ㅎㄷㄷ


#스페인하숙촬영지 #비야프랑카델비에르소 는

전체 순례길 800km 중 거의 마지막 구간에 속해요.


#순례길시작지점 부터 걷기 시작했으면 신발이 너덜너덜했을 테고,

#jtbc #같이걸을까 에서 #지오디 멤버들이 걷기 시작했던

스페인 대도시 #레온 에서 부터 걸었다고 해도...

높고 험한 산을 하나 넘어야 해 신발이 이리 깨끗하진 않을 텐데...


방송상 설정도 필요할 테니, 일단 스킵 ;


우연히라도 이 알베르게에 묵게 되는 순례자들,

놀라고 행복했을 것 같아요.


익숙한 얼굴들 + 맛있는 한정식이라니 :)


네. 그렇습니다.

이 방송 #촬영지 가 있는 마을이 이미 산 중턱에 있어요.

고도가 높은 편인데요.

이제부터 #산티아고순례길 #프랑스길 구간 중 가장 험한 산을 넘거든요.

많이, 든든하게 먹고 에너지를 비축해두어야 합니다...;;


제가 이 구간을 넘었을 땐

추운 겨울이었고, 비에... 나중엔 눈으로 변해 난리였는데

쨍한 풍경을 보니 또 새롭네요.


차줌마... ㅎㅎㅎ

창에서 빼꼼 쳐다보는 유해진 씨도 압권이예요 ㅎㅎ


뒤태가 이랬고만요 :)


본방까지 2일!

늘 금요일엔 tvN에 채널 고정이지만, 이번 주는 특히 더 그러합니다.



참, 한가지 더.

#스페인하숙 이라는 한글 아래에 #ALBERGUE 라는 스페인어.

#알베르게 라 읽습니다.


#알베르게는?

#산티아고순례길을 걷는 #순례자 들이 머무는 숙소들을 말해요.


요새 #트래블러 라는 프로그램에서 쿠바를 여행중인 #류준열 씨가

숙소 잡기 힘든 #아바나 에서 직접 발품팔아 숙소를 찾으러 이리저리 뛰는데

숙소들을 #까사 라고 하더라구요?


#까사 #CASA

원래 뜻은 #집 이예요.

그런데 쿠바에서 여행자들이 머무는 숙소, 를 칭하는 말이라고

쿠바 코디네이터가 정리해주셨다는 얘기를 들었어요.


#알베르게도 비슷한데요.

사전적 의미론 #호스텔 이라고 나오지만,

순례자들 말고도 스페인 및 순례길이 지나는 곳에서

#알베르게  는 #순례전용숙소 정도로 통용됩니다. :)


혹시, 더 궁금하시면 링크 참조!

https://brunch.co.kr/@roadtrip/31




#산티아고 #산티아고순례길 #순례길 #스페인하숙알베르게

#스페인물가 #유럽물가 #알베르게뜻 #스페인하숙촬영지

#유해진차승원배정남 #배정남차승원유해진 #스페인하숙집 #스페인하숙어디

매거진의 이전글 tvn #스페인하숙 예고편! - 등장인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