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유진 Apr 04. 2022

프랑스 자수 기초 여기서 시작했어요

프랑스 자수 차근차근 시작해보세요

저는 온라인 강의를 들으면서

프랑스 자수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공부했어요

학원이나 공방은

시간을 맞춰 방문을 해야 하니

꾸준히 배우기 어려울 것 같더라고요


거기다 공예 기법 자체를 배운다기보다

작품 완성에 목적을 두는 곳들이 많아

제가 원하는 수업이 아니었어요


반면 온라인 교육 기관은

기술을 익히는데 초점을 맞춰

수업을 진행하고

시간도 마음대로 들을 수 있으니

제게는 딱 좋았죠


거기다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다고 하니

전문성도 보장이 된 곳이었어요



수강신청을 하면

필요한 재료들은 공짜로 줘요

며칠 기다리면

집으로 배송이 오기 때문에

수업을 바로 듣지 못해

아쉽긴 했지만


그래도 재료를 공짜로 받을 수 있다는 건

매우 기분이 좋더라고


재료가 도착한 후에는

빠진 게 없는지

체크를 먼저 하고

바로 수업을 듣기 시작했어요


https://m.blog.naver.com/aidma7/222690921566

#프랑스자수 #프랑스자수기초 #프랑스자수도안

작가의 이전글 나무 반지 만들기로 자연으로 돌아가는 힐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