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유진 Feb 16. 2022

석고 방향제 만들기 재료 무료로 받고 만들기

금손들 모여라 주객전도 취미가 직업이 될 수 있어요

예전부터 코가 예민한지

안 좋은 냄새가 나면

기가 막히게 캐치하고는 했어요


그러다 보니 방, 화장실, 자동차, 옷장 등..

좋은 향이 날 수 있도록

석고 방향제를 놓고는 했는데요


석고 방향제 만들기가

어렵지 않다고 해서

처음엔 독학으로 키트 구매해서

만들어보고는 했답니다


그러다 최근에는

아예 제대로 배우면서

자격증도 따고

제품을 만들어 팔고 있어요


오늘도 베어브릭 모양의 

답례품 주문이 들어와서

한참 석고 방향제 만들기를 했어요


석고, 붓, 물감, 몰드, 믹싱 볼, 프래그런스 오일 등

석고 방향제 재료를 꺼내 두고

두 시간 정도 작업했네요


30세트를 만들었는데

만드는 시간이 길지는 않아서

후딱 끝냈어요 


내일 보낼 예정인데

대량 주문이라

한 번에 20만 원 정도 벌어서

이번 주도 주머니가 풍족하네요 ㅎㅎㅎ


석고 방향제 만들기에 관심은 있었지만

이걸로 돈을 벌 거라고는

상상을 못 했어요


무슨 재료가 필요한지

어떻게 만드는지

전혀 모르는 생초보였거든요


그런데 할 수 있었던 건

제작부터 수익 내는 법을 

모두 알려주고

도와주는 기관이 있었기 때문이랍니다


그래서 돈 버는 취미에

관심 있으신 분이라면

배워보는 걸 강추해요!!


https://m.blog.naver.com/aidma7/222648495842

작가의 이전글 만 8세도 양육수당 확대 추가되었다고 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