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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컬 인사이트 투어에 대해

서울/로컬 인사이트 투어와 관련해, 소개드립니다.

1. 본 투어는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투어입니다.


2. 그래서 '3가지 인사이트 프레임'으로 투어를 진행합니다.

1) 콜라보 - 공간/브랜드의 장점을 좀 더 극대화 하기 위한 방안으로서, 외부와 협업/콜라보. 

2) 인스타 - 어떻게 하면 고객의 카메라에 담길지, 그 사진을 어떻게 인스타에 올라타게 할 지! 

3) 스토리 - 성수의 공간들은 하나같이 새로운 건물이 없습니다. 오래된 건물의 골격을 그대로 두고, 그 안을 새롭게 채웠습니다. 그러니 이야기가 무너지지 않고, 이어집니다. 스토리텔링이냐, 스토리메이킹이냐.


3. 투어 할 때, 미션이 주어집니다.

1) 오픈채팅방을 열고, 참여한 멤버들이 각 공간마다 최소 1장 이상의 사진을 올리게 합니다.

2) 이때 중요한 건 많은 공간을 다니기때문에~ 다른 공간으로 이동하기 전에, 앞선 공간에 대한 사진 올리기를 멈추게 합니다. 그래야 투어가 끝난 후에도, 각 공간에 대한 사진을 모아볼 수 있습니다.

3) 일부 공간에서는 미션을 부여합니다. 가령 그 공간이 가진 중요한 무엇을 찾아보라!고 합니다.

4) 투어 중간 중간중간 리뷰를 합니다. 생각 정리를 돕고, 다른 분들의 생각을 들어보는 자리를 만듭니다.

*미션은 지역에 따라/참여하는 단체의 니즈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4. 투어 종료때, 돌아가면서 투어 인사이트를 나눕니다.

1) 오늘 투어할 때 인상깊었던 공간이 무엇인지 나눕니다.

2) 오늘 투어를 통해 우리 공간/가게/사업에 도움이 될 만한 것이 무엇인지, 의견을 나눕니다.


로컬 인사이트 투어는 이렇게 진행을 합니다.

정리하자면 이렇습니다.


1. 단톡방을 통해, 각 공간마다 각자가 찍은 사진을 쉐어합니다.
2. 중간과 마지막에 각자가 얻은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3. 더해 참여한 분들의 공간/가게/사업에 도움이 될 만한 것에 대해 의견을 나눕니다.


멀리 갈 필요없이, 로컬투어로 멋진 인사이트를 경험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팬암 매장 앞에서
치즈인더스트리 매장에서
알맹상점 매니저님들은 투어 후, 이렇게 알맹상점 블로그에 투어 리뷰를 올렸어요!

https://blog.naver.com/almangmarket/223260701260 


성수투어는 이렇게 오픈채팅방을 만들어, 그날의 이야기를 모으고 정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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