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플라잉웨일의 가장 큰 비즈 파트너는 유플러스였고. 가장 의미있는 파트너는 FFC 였습니다. 2022년 가을에 만나 2023년의 FFC를 함께 준비했습니다.
FFC는 '프리키폭스크루' 의 줄임말입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괴짜 여우예요. 원래는 먹고 사는데 바빴는데, 온갖 오염으로 생태계가 무너지면서 환경을 생각할 수 밖에 없게 되었죠. 인간 세상에 와서, 같이 살자!고 호소하고, 인간 중에 환경 활동을 하는 이들을 찾아 응원과 연대를 합니다.
*FFC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사이트
1)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freakyfox.crew/
2) 홈페이지 https://freakyfoxcrew.com/ (홈페이지에서 FFC 멤버로 가입 가능해요! 드루오세요)
저(플라잉웨일)는 커뮤니티 디렉터로 FFC에 참여했고, 환경디렉터로 알맹상점의 금자님이 함께 했습니다.
우리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6주 과정의 캠프를 준비했습니다. 사람들의 관심을 모을 이벤트로 환경 관련 강연을 열면 그것에 관심있는 분들과 만날 수 있겠다는 생각이었습니다. 그렇게 FFC 환경 커뮤니티 프로젝트는 시작되었죠.
1. 6주간의 캠프(2023.3-4) : FFC 서막을 알리다.
2. 6주간의 캠프가 끝나고, 우린 본격적인 FFC 활동에 들어갑니다.
매달 첫 번째주 금요일 저녁에 원데이 캠프를 진행했고, 이 외에도 스컬킹이란 이름으로 다양한 환경활동을 이어갑니다.
3. 12월1일(금)에는 FFC 송년회를 합니다.
이날은 축하공연, 참여자 선물교환과 경매가 메인 프로그램이었어요. 경매 인기가 아주 그냥! 경매로 모아진 금액은 타임뱅크코리아(손서락 대표님)에 기부했습니다.
4. 저(플라잉웨일)는 매달 진행되는 캠프의 모더레이터 외 성수인사이트투어와 리추얼 강의 그리고 100일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5. 아래 영상은 송년회때 공유한, FFC의 한 해 활동을 쏴악 정리한 것입니다. 물론 이 안에 담기지 못한 보물같은 이야기도 많아요. 2024년에도 FFC 활동은 이어집니다. 저도 아직은 환경을 지키고, 환경을 망치는 이들에 맞서는게 조금 낯설지만 조금씩 노력 중입니다. 함께해요!!
이런 판을 만들어 준 민팃(의 백선생님과 스텝님들) 정말 감사드려요. 그리고 함께 하는 스텝님들!!! 정말 짱입니다. 진심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