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2025 소싱인마켓 _ 브랜드 굿즈 전문가 10명 확정

4년째 코엑스와 굿즈 컨퍼런스를 진행합니다.

올해는 11월26일-27일, 2일간 총 10명 굿즈 장인이 등판합니다.

플라잉웨일은 올해도 기획/운영을 맡았습니다.


* 2024년/2023년/2022년 행사 관련

https://brunch.co.kr/@rory/2130


#고객경험 끝단으로서 성수와 한남 그리고 도산공원 (의 팝업/플래그십/이벤트 공간 등) 투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관광 투어가 아닙니다). 고객경험의 또 한 축으로서 #굿즈 가 있는데요. 이건 또 #코엑스 와 함께 4년째 컨퍼런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대표님 혹은 굿즈 담당자 분들이 나와, 굿즈에 대한 어마마마한 이야길 나눕니다.


올해 행사는 11월26일/27일(수/목) 11시-4시 입니다. 총 10개 브랜드(작년에는 6개) 가 함께 합니다.


1) 한화이글스 (2022년엔 엘지트윈스)

2) 시몬스 (시몬스가 1등이 된 비결, 아시죠?)

3) SM (2024년엔 하이브)

4) 바반투 (요즘대세, 불교굿즈)

5) 노플라스틱선데이 (친환경 굿즈의 대세)

6) 독도문방구 (2024년엔 인천 개항로프로젝트)

7) 서울디자인재단 (서울의 굿즈 퀄이 달라졌다!)

8) 쏜애플 (록밴드의 굿즈 공식)

9) 사운드웨이브 (아이돌 굿즈의 모든것)

10) 메가박스 (영화관, 새로운 경험을 제안하다)


기대하세요!!!!^^

본 라인업을 완성하는데 주변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작년에 참여한 하이브 나하율 파트장님이 SM을 연결해줬고, MPMG 김상규 대표님이 쏜애플 팝업(타임스퀘어)에 초대해 주셔서~ 그들 이야기를 듣고! 바로 섭외를. 그리고 백선생님(백종원) 에게 노플라스틱선데이 연락처를 전달받았어요.


독도문방구는 울릉도에 가서, 섭외를...한..건 아니고! 요즘 워낙 울릉도가 핫하고 그곳에서 가장 멋진 굿즈샵을 운영하고 계신터라. 제가 부탁부탁 드렸더니~ 흔쾌히!!(올해 3월1일 롱블랙에 독도문방구가 소개가 되었어요)


메가박스는 오오오랜 고민끝에 참여를 결정했어요. 3대 영화관 중 하나로서, 굿즈에 있어서는 요즘 가장 재미난 프로젝트를 많이 하고 있는 곳이죠.


시몬스는 코엑스에서 섭외를 해 주셨어요. 김성준님은 최근에 시몬스디자인스튜디오의 대표님이 되셨어요. 너무너무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가장 공을 들인.. 두 곳이 있는데 바로 #한화이글스#국립중앙박물관 입니다. 국중은 대학원 선배님이 박물관문화재단 대표님을 연결해 주셨는데요, 정말 요즘 누구보다 바쁜 시기를 보내고 있는 재단분들이라. 아쉽게도 다음을 기약. 그리고 엘지트윈스만큼(?) 요즘 힙하고 핫한!! 한화이글스. 요즘 한화팬들은 신났죠? 성적도 성적인데, 그 만큼 재미있는 굿즈들이 팡팡 터지고 있어요.

그런 것들을 기획한 분!!을 모셨습니다.


저와 함께 이번 프로젝트 섭외와 진행을 함께 하는 분이 있는데요, 바로 유희숙님(aka 블리). 한때 한화이글스 소셜미디어 담당이었어요. 지금은 유플에서^^ (출산휴가중이라 함께 할 수!)


굿즈는 이제 단순 판촉물이 아닙니다.


굿즈는 비즈니스를 만들고, 굿즈는 브랜드 가치를 키우고, 굿즈는 고객의 마음을 묶어주는 진짜 중요한 중책을 맡고 오늘도 묵묵히 현장을 누비고 있습니다. 굿즈 만세!! 굿즈 만드는 분들 모두 만세~


놀러오세요(이 행사는 30년된 박람회 #소싱인페어 의 스페셜 행사로 진행됩니다). 저는 이 컨퍼런스의 기획과 모더레이터를 합니다.


KakaoTalk_Photo_2025-10-03-22-32-25 002.png
KakaoTalk_Photo_2025-10-03-22-32-24 001.pn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LG경제연구소 _ 커뮤니티 연구 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