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추석 연휴 차에서 듣기 좋은 음악

by 스텔라언니

긴 추석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벌써 고향에 도착하셨나요? 아니면 차로 이동 중이신가요?


가족들이 차에서 함께 듣기 좋은 음악 플레이 리스트 추천드려요. 다양한 장르로 골라봤습니다.


첫 곡은 비발디의 <사계> 중 가을입니다. 1악장을 들어볼게요. 활기차고 명절 분위기랑도 잘 맞고, 가을 풍경 드라이브에 제격이에요.

https://youtu.be/Vdw85KESaY8?si=wNlBdf5Srp6tluzz


두번째 곡은 재즈입니다. Dave Brubeck 의 <Take Five>입니다. 재즈 입문자들도 쉽게 좋아할 수 있는 곡으로, 경쾌한 리듬이 특징이에요. 복잡하지 않고 세련되며, 드라이브 중에 들으면 차창 밖 풍경이 리듬을 타듯 흐르는 기분을 줍니다.

https://youtu.be/vmDDOFXSgAs?si=z1xslcdKiLcJF8SK

재즈 곡 하나 더 들어볼까요? Miles Davis의 <So What>은 쿨 재즈의 대표곡으로, 단순하면서도 여유 있는 베이스 라인이 인상적이에요. 길 위에서 ‘딱히 서두를 필요 없다’고 얘기해주는 것 같아요. 차분하고도 자유로운 분위기를 만들어줍니다.

https://youtu.be/ylXk1LBvIqU?si=CN56-tJ-1d4cCYd2

마지막 곡은 Beatles 의 <Here Comes the Sun>입니다. 추석 연휴의 햇살 같은 곡이죠. 따뜻한 기타 선율과 낙관적인 가사가 들리는 순간, 마음까지 밝아져요. 차 안에서 가족들과 함께 듣기 좋은 팝 명곡입니다.

https://youtu.be/KQetemT1sWc?si=ruryhw7N7geQ1nwa

그럼 안전 운전 하시고, 가족들과 즐거운 명절 연휴 보내세요!:)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비 오는 날 듣기 좋은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