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앞에 형체도 보이지 않는 듯 뿌옇기만 했던 '나를 살리는 쉼'의 정체를 밝혀보겠다고요. 여느 때처럼 이 주제에 대한 갈증을 해갈해 보려고 책도 파고, 고객들과 이야기도 나누고... 나 스스로도 운동을 시작하고, 피곤할 땐 조금 더 자고, 일에 선택적으로 집중하고 나름의 큰 일 후엔 다 놓고 '멍 때리기'도 해봤어요.
지금 돌아보니 한동안 마음이 지쳤었구나, 충전의 시간이라는 것은 존재하고 또 필요한 것이구나라는 깨달음을 얻습니다. 번아웃이 왔었던 것이지요. 또 하나의 눈에 보이지 않는 사실 하나를 알게 되었네요. 누구 하나 일을 시키는 사람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 해야지'가 나를 짓누르고 있었나 봐요.
동시에, 오로지 쉼에만 집중해서는 충전되고 나를 살게 하는 진정한 쉼이 어렵다는 것 또한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쉼표코칭은 자연스럽게 쉼앤라이프코칭이 되어 있었습니다.
내가 읽는 책들, 관심이 가서 들추어 보는 책들의 리스트를 보면 지금 내 마음이 어디에 있는지 알지요.
군더더기를 빼고 순수하게 '필요한 일'에 집중하는 것도 쉼이 될 수 있음을, 겪어본 사람들은 알지요.
쉼표를 구독하세요
라이프코칭 자체가 Vivid 한 쉼표가 됩니다.
7월 한 달 동안, 그룹 코칭 1회 (50분) + 1:1 코칭 1회 (50분)가 진행됩니다.
1. 월 1회 토요일 아침 7시 (변동 가능) 다 같이 만나서 코칭 질문으로 성찰 글쓰기(15분)를 진행하고, 정리된 깨달음(30분)을 나눕니다.
▶ 그룹코칭의 역동은 의식을 확!장 시켜주고 그에서 얻은 깨달음은 인상에 깊이 남는다는 것에 있어요. 그 밖에도 함께함의 공명과 시너지는 나의 의식을 어디로 데려다 놓을지, 일단 참여해 보기 전에는 짐작이 되지 않지요. 실천에 가까워지는데도 큰 도움이 되고요.
2. 1:1 코칭의 주제는 자유(라이프, 비즈니스, 커리어, 콘텐츠 등). 눈치채셨나요? 이 프로그램의 최대 장점이 될 거예요.
▶ 삶의 리얼 이슈에 대한 성찰이 있어야 삶의 바퀴가 굴러갑니다. 앞으로, 앞으로.
어떤 변화가 기대되나요?
저에게 한 단계 점프 업할 수 있는 전략은 항상 몰입의 공간 안에 있을 때 떠올랐어요. 내가 스스로 디자인한 쉼은 분명 내 잠재력을 키워줄 수 있는 생각 확장, 의식 확장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그냥 시간을 흘려보내는 쉼이 아닌, 변화와 성장을 위한 생각의 공간을 나 스스로에게 주세요. 분명 나를 키우고 내 주변을 더 발전적이고 건강하게 만들 거예요. 영향력은 흘러갈 수밖에 없으니까요.
이런 분들 오세요
코칭은 성장과 변화 의지가 확고하게 있으신 분들의 퀀텀 점프에 효과적입니다. 삶과 일을 어우르며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확실한 변화를 만들어보겠다 마음먹으신 분들을 기다려요. 코칭에 대해 잘 모르셔도 괜찮고, 이미 코칭에 대해 잘 알고 계신 코치님들도 환영합니다. 코칭을 경험해보고 싶으신 분들도 좋습니다. 먼데이마더스와 함께 건강한 쉼표를 디자인해 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