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름을 달리다 Feb 06. 2024

"미국에서 출시되자마자 완판된 차"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이네오스의 SUV인 그레나디어가 2024년형 모델로 미국 시장에 첫 발을 디딘 지 얼마 되지 않아 모든 주문이 완판되었습니다. 미국에 차량을 처음 배송한 지 몇 달 만에 1,000대가 넘는 오프로더 차량을 고객에게 전달한 이네오스 오토모티브는 미국 내에서 사전 주문된 모든 그레나디어 차량을 2024년 3분기까지 인도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창립 이념

2017년, 이네오스 그룹의 창립자 짐 래트클리프는 최상의 오프로드 성능, 내구성, 실용성을 갖춘 4X4 차량의 필요성을 느껴 이네오스 오토모티브를 설립했습니다. 자동차 산업의 높은 진입 장벽에도 불구하고, 이네오스는 상당한 자본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미국 시장의 새로운 판도

미국에서는 전기차 분야에 초점을 맞춘 스타트업들이 새롭게 등장하고 있으나, 정통 오프로더 시장은 여전히 그 규모가 작고 경쟁이 치열합니다. 이네오스는 지프 랭글러와 스즈키 짐니 등 소수의 모델만이 오프로드 시장에서 생존하고 있음을 지적하며, 그레나디어를 통해 이 틈새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이네오스의 전략

자동차 시장에서의 오프로더에 대한 수요는 상대적으로 약합니다. 대형 SUV들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오프로드 보다는 도심 주행에 초점을 맞춘 제품들이 대부분입니다. 이네오스는 이러한 틈새를 노려 그레나디어를 개발했습니다. 그레나디어는 사다리꼴 프레임 섀시, 풀 타임 4WD, 3개의 록킹 디퍼렌셜 시스템, 솔리드 빔 액슬 등 오프로드에서의 탁월한 성능을 보장하는 요소들을 갖추고 있으며, "어떤 길이든 갈 수 있다"는 슬로건 아래 개발되었습니다.


기술적 특징과 디자인

영국에서 생산되고 프랑스 함바흐에서 조립되는 그레나디어는 BMW의 엔진과 ZF의 8단 자동변속기를 사용하여 높은 품질을 보증합니다. 박스형 차체와 스페어 타이어가 특징인 이 차량은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디자인되어 그만의 독특한 성격을 강조합니다.


내부 디자인과 편의성

그레나디어의 내부는 12.3인치 디스플레이와 다양한 레버 및 버튼이 직관적으로 조작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대형 사이드 미러는 우수한 시야를 제공하며, 단단한 시트 디자인과 큰 비율의 그린 하우스는 오프로더에 필수적인 조건을 충족시킵니다.


이네오스 오토모티브의 그레나디어는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데뷔를 통해 그 인기와 시장 내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이는 미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오프로드와 도심 주행을 아우르는 차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