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름을 달리다 Feb 09. 2024

"설에 아빠 어깨 올라가는 자동차" 제네시스 G80

2016년에 처음 선보인 제네시스 G80은 우리나라 준대형 세단 시장에서 완전히 새로운 잣대를 만들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40만 대 이상 팔리면서 제네시스 브랜드가 글로벌 판매 100만 대를 넘어서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이 차는 나이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멋진 디자인, 훌륭한 성능, 최고급 편의 기능이 합쳐져서 G80만의 특별한 매력을 뽐냅니다.


3세대 G80, 세심한 업그레이드로 더욱 빛나다

3년 만에 새롭게 나온 부분 변경된 G80은 제네시스가 자랑하는 고급 세단의 진수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겉모습에서 큰 변화는 없어 보이지만, 전면부의 방패 모양 크레스트 그릴과 측면의 더블 스포크 20인치 바퀴는 G80의 고급스러움과 활동적인 느낌을 강조해 줍니다. 이런 꼼꼼한 디자인 개선으로 G80을 고르는 분들에게 더욱 멋진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실내 혁신, 첨단 기술의 집약체

실내에는 27인치 대형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설치되어 있어, 운전하시는 분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재미있는 콘텐츠를 한눈에 보여줍니다. '후석 스마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라는 옵션 덕분에 뒷자리 승객들도 각자 원하는 프로그램을 따로 즐길 수 있어요. 또한, 뱅앤올룹슨의 고급 오디오 시스템이 차 안의 소리를 더욱 풍부하게 해주어 듣는 즐거움을 높여줍니다.


주행 성능, 안정과 편안함의 완벽한 조화

'주파수 감응형 쇽업소버'라는 기술 덕분에, G80은 어떤 도로에서도 편안한 주행감을 자랑합니다. 차가 안정적으로 속도를 내고 부드럽게 핸들이 돌아가서 운전하는 분들이 느끼는 만족감이 정말 좋습니다. 고속으로 달릴 때도 G80의 품격을 마음껏 느낄 수 있습니다.


엔진 라인업과 가격, 선택의 폭을 넓히다

G80은 가솔린 2.5 터보와 가솔린 3.5 터보 두 가지 모델로 다양한 선택을 제공합니다. 가솔린 2.5 터보는 304마력의 최고 출력과 43.0kgf·m의 최대 토크를 자랑하고, 가솔린 3.5 터보는 더 강력한 380마력과 54.0kgf·m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가솔린 2.5 터보 모델은 5890만원부터 시작하고, 3.5 터보 모델은 6550만원에서 시작합니다. 스포츠 패키지를 추가하고 싶다면, 가솔린 2.5 터보는 6290만원, 가솔린 3.5 터보는 7110만원이 됩니다.


제네시스 G80은 고급 세단이 가져야 할 새로운 기준을 만들었습니다. 멋진 디자인, 탁월한 성능, 최고급 편의 기능을 갖추고도 가격은 합리적이어서 모든 세대의 운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습니다. G80은 그저 자동차가 아니라, 운전하는 사람들에게 최상의 가치와 만족을 주겠다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약속이 담겨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왜건 끝판왕 출시" 포르쉐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