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름을 달리다 Mar 13. 2024

"도대체 언제 출시되나요?" 테슬라가 만드는 슈퍼카

전기차 산업에서 가장 앞서 나가는 테슬라 모터스는 물리학자 니콜라 테슬라의 이름을 따서 2003년에 창립되었습니다. 테슬라가 2008년에 선보인 첫 번째 차량 '로드스터'는 로터스 엘리스 기반과 테슬라의 혁신적인 전기차 기술을 접목시켜, 당시 자동차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테슬라는 로드스터의 성공 이후 모델 S(미들 세단), 모델 X(미들 SUV), 모델 3(콤팩트 세단), 모델 Y(콤팩트 SUV)를 출시 하며 전기차 시장의 대중화를 주도해왔습니다.


2018년 그랜드 바젤 모터쇼에서 테슬라는 2021년 생산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로드스터 프로토타입을 공개했습니다. 이 차량은 테슬라의 최신 기술이 집약되어 이전 모델들을 훨씬 뛰어넘는 성능과 디자인을 자랑했습니다.


새로운 로드스터는 최고 속도 400km/h와 2.1초 만에 100km/h까지 도달하는 가속력을 자랑합니다. 또한, 한 번의 충전으로 100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놀라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능은 전기차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됩니다.


비록,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로드스터의 생산이 2024년으로 연기되었지만 테슬라 로그스터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는 여전히 높습니다.


테슬라 모터스는 계속되는 혁신으로 전기차 산업을 이끌고 있으며, 차량의 성능과 가치 측면에서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전기차의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테슬라의 여정은 멈추지 않을 것이며, 우리는 앞으로도 테슬라에 지속 관심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스티븐 잡스가 사랑한 슈퍼카" 유럽에서 판매 시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