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름을 달리다 Apr 10. 2024

"SUV 전설이 돌아 왔다." 토요타 4Runner

토요타의 전설적인 SUV, 4Runner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15년의 긴 기다림 끝에 선보이는 다섯 번째 세대 4Runner는 혁신과 진화의 상징이 되며, 2025년형 모델로 이번 가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디자인과 스타일

새로운 4Runner는 토요타 타코마와 유사한 외관을 자랑합니다. 두 모델은 플랫폼을 공유하며, 각진 아키텍처와 함께 각자의 개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공통된 디자인 언어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4Runner는 길이가 4,950mm, 너비가 1976mm로 이전 모델보다 큰 차체를 갖추고 있어 더 넓은 실내 공간과 개선된 주행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엔진 및 성능

새로운 세대는 V6 엔진을 대체하는 두 가지 4기통 엔진 옵션을 제공합니다. 첫 번째는 i-Force라 명명된 2.4리터 터보 4기통 엔진으로, 278마력과 429 토크를 발휘합니다. 더 강력한 i-Force MAX 엔진은 326마력과 630Nm 토크를 제공하며, 모든 모델은 8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합니다.


트림과 기능

4Runner는 SR5부터 시작해 TRD Sport, TRD Off-Road, Limited, 그리고 새롭게 도입된 Trailhunter와 Platinum까지 총 9가지 트림을 제공합니다. 각 트림은 차별화된 기능과 장비를 갖추고 있어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킵니다.


안전과 보증

토요타는 모든 4Runner 모델에 Safety Sense 3.0을 표준으로 제공하며, 이에는 사전 충돌 방지, 보행자 감지, 차선 이탈 경고 등이 포함됩니다.


토요타 4Runner의 새로운 세대는 기술적 혁신과 성능의 향상을 통해 SUV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입니다. 다양한 트림과 강력한 엔진 옵션을 통해 각기 다른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며, 도로와 오프로드 어디에서든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벤츠가 이제는 EQ명명법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