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름을 달리다 Apr 12. 2024

"드디어 공개 되는 오프로드 끝판왕" 전기 G-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는 이달 말 베이징 모터쇼에서 오랜 기다림 끝에 전기 G-클래스를 세계에 공개합니다. 2021년 처음 등장한 이후 많은 기대를 모은 전기 4×4 모델이 드디어 그 모습을 드러냅니다.


1979년부터 제작된 G-클래스는 오프로드의 상징적 존재입니다. 메르세데스 G 브랜드의 이머리히 실러 매니징 디렉터는 전기 G-클래스가 기존 내연 기관 모델의 성능과 기능성을 상실하지 않으면서 전기차로 거듭났다고 강조합니다.


전기 G-클래스는 쿼드-모터 파워트레인으로 궁극의 오프로드 성능을 제공합니다. BYD 양왕 U8처럼 제자리 회전이 가능하며, 이는 오프로드와 도로 위에서 럭셔리함과 성능의 완벽한 조화를 의미합니다.


메르세데스의 프로토타입은 100km당 28.7에서 30.3kWh의 에너지를 소비하며, 이는 약 100kWh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 G-클래스가 320km에서 354km의 주행 범위를 가질 것임을 시사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전기 G-클래스를 통해 전통적인 오프로딩을 재해석하고 전기차 시대를 리드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차량은 기술적 혁신과 환경 친화적 접근을 통해 미래 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럭셔리 끝판왕" 벤틀리 벤테이가 S 블랙 에디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