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름을 달리다 Aug 29. 2024

"드디어 출시" 랜드로버 디펜더 V8 클래식

영국 자동차 제조사 랜드로버가 클래식 디펜더의 부활을 알렸다. 2016년 단종된 구형 디펜더를 기반으로 한 '클래식 디펜더 V8 바이 웍스 비스포크' 모델을 선보인 것이다.

이 차량은 랜드로버의 공식 맞춤 제작 서비스인 '웍스 비스포크' 부서에서 개발했다. 5.0리터 V8 엔진을 탑재해 410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4인승 90 모델의 제로백 가속 시간은 5.9초에 불과하다.

특히 이번 모델은 고객 맞춤형 옵션을 대폭 확대했다. 외관 색상은 물론 실내 인테리어, 각종 액세서리까지 고객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16인치 스틸 휠이나 18인치 알로이 휠 중 선택 가능하며, 루프랙, 윈치 등 다양한 오프로드 장비도 옵션으로 제공된다.

실내에는 3.5인치 터치스크린이 장착돼 내비게이션, DAB 라디오, 블루투스 등 현대적인 편의 기능을 갖췄다. 시트는 가죽 소재로 제작되며, 레카로 버킷 시트도 선택 가능하다.

이러한 고급화 전략을 반영해 가격대는 상당히 높게 책정됐다. 4인승 90 모델의 기본 가격은 한화로 약 3억 원이 넘는다.

랜드로버 관계자는 "모든 차량은 랜드로버 클래식 전문 엔지니어들이 수백 시간에 걸쳐 세심하게 복원한다"며 "2012년부터 2016년 사이에 생산된 차량을 기반으로 완전히 새롭게 제작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출시로 랜드로버는 고성능 클래식카 시장에 본격 진출하게 됐다. 업계에서는 포르쉐의 클래식 사업부와 같이 수익성 높은 새로운 사업 모델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다.





작가의 이전글 "팰리세이드 보다 강력한.." 2025 브롱코 스포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