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달리다. 멈춰요.“ 기아 K8 하이브리드 무상 수리

by 구름을 달리다

안녕하세요. 기아자동차의 K8 하이브리드 모델에서 발생한 가속페달 문제와 관련하여 중요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기아는 이달 말 전량에 대한 무상 수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조치는 국내 등록된 약 6만 5천여 대의 차량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K8 하이브리드의 가속페달 문제

최근 강변북로 원효대교 부근에서 K8 하이브리드 차량이 큰 위험에 직면했습니다. 차량에서 갑자기 경고음이 울리고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점검하세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가속페달이 작동하지 않는 사례가 보고되었습니다. 해당 차량은 결국 방전되었고, 뒤따르는 차량과의 추돌 사고를 간신히 피했습니다.

img.jpg


제조사의 대응과 분석

기아자동차는 이 문제를 차량 소프트웨어 설정 오류로 인한 배터리 과충전으로 파악했습니다. 이로 인해 출력 제한이 발생하면서 가속페달 문제가 나타난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아는 K8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대대적인 무상 수리를 계획 중입니다. 이번 무상 수리는 국내에 등록된 모든 K8 하이브리드 차량, 즉 약 6만여 대가 대상이 될 예정입니다.

img.jpg


소비자 안전에 대한 우려

온라인 커뮤니티와 게시판에서는 비슷한 경험을 한 소비자들의 글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습니다. 한국교통공단에도 K8 하이브리드와 관련된 8건의 결함 신고가 접수되었습니다. 전문가들은 달리는 중에 가속페달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더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img.jpg


국토부의 조사 계획

국토교통부는 이번 사안에 대해 제조사의 조치와 별개로 기술 분석 결과에 따라 리콜 여부를 검토할 계획입니다. 현재까지 등록된 K8 하이브리드 차량은 총 65,389대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기아 K8 하이브리드의 이번 가속페달 문제는 자동차 안전과 관련된 중대한 이슈를 제기합니다. 기아자동차의 적극적인 대응과 국토교통부의 철저한 조사를 통해, 이러한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이게 진짜 하이브리드 SUV", 토요타 랜드크루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