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특허로 브랜딩하라
1장. 특허브랜딩을 위한 특허상식
1. 이 정도는 알아야할 특허 용어
2. 명세서의 구조와 청구항 보는 법
3. 특허등록요건 3가지
2장. 제품력을 높이는 특허브랜딩 전략
특허브랜딩전략 1 - 차별점(UTP)이 곧 특허다
[스토리1] BE:REST의 사업모델
1. 특허로 특허만들기 : pain point 찾기
2. 선행 기술 조사, 다다익선 : 결국 조사와 분석이 전부다 : market research
[스토리2] 선행기술조사
3. 아이디어를 기술로 : ideation
[스토리3] BE:REST 서비스 업그레이드하기
4.선택과 집중: 뾰족하게 하기
[스토리 4] BE:REST의 선택
5.청구항, 청구항, 청구항 ; 제품 차별점이 바로 청구항
[스토리5] BE:REST의 서비스와 특허
특허브랜딩전략 2 - 특허, 만듭니다
6. 다르게 보기 : 초점 전환
7. 추가하거나 또는 좁히거나
8. 특허회피, 방법은 많다
특허브랜딩전략 3-디자인도 특허다
9. 디자인 등록, 많을 수록 좋다. 다만 치밀하게 전략적으로 등록하자.
10. 부분디자인의 적극적인 활용
11. 부품과 완제품의 등록방법
12. 도면이냐 사진이냐
3장.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특허브랜딩 전략
특허브랜딩전략 4 - 특허가 필요하십니까? 언제까지 몇 개나 필요하십니까?
1. 특허가 여러 개 필요하다고요? 쪼개면 됩니다
2. 시리즈 특허의 등록전략
3. 최선의 기술, 차선의 기술: 특허다발로 틈새막기
특허브랜딩전략 5 - 내수제품인지 수출제품인지?
4. 해외특허, 경영전략적인 판단이 필요하다
5. 국제특허의 정확한 의미
6. 국제디자인등록, 잘만 활용하면 보배
7. 수출제조사의 바람직한 국내외 표준 특허디자인등록 플로우
특허브랜딩전략 6 - 특허로 마케팅하라
8. 특허 제목이나 요약도 중요한 마케팅적 요소가 될 수 있다
9. 실험결과, 효과데이터를 넣자 상세하게, 마치 보고서처럼
10. 잘 그린 도면 열 청구항 안 부럽다
[맺음말] 기업과 제품의 가치를 높여주는 특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