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까뮈앤끌로이 Apr 10. 2019

까뮈

나의 두 번째 고양이...

까뮈는 놀랍도록 나를 사랑한다.

어떻게든 내 곁에 있으려고 하고, 조용히 앉아 날 바라보는 것을 좋아한다.

내가 부르는 이름에 반응하고, 사랑한다는 나의 말에 조용히 그르렁 거리며 가만히 눈을 깜빡인다.


까뮈를 처음 만났을 때, 나는 잠시 까뮈를 보호할 뿐 직접 키우지는 않으려고 했다. 레오를 잃었던 지난 날의 기억이 여전히 날 힘들게 했고, 그 미안함이 마음 속에 콕 박혀, 생명을 책임진다는게 너무나도 버겁게 느껴졌었다.


그러나 막상 까뮈를 데려가겠다는 사람이 나타났을 때, 차마 까뮈를 다른 이에게 보내지 못했다.

그리고 지난 4년,

기특하게도 그런 용기를 낸 내 자신에게 나는 수백번 고마운 마음을 가졌다.


까뮈와 함께하는 나날이 지금처럼 늘 순탄치만은 않을 것이다. 나는 우리가 그저 평온하기를 바라는 것이 아니라, 묵묵히 함께 다 견뎌내고 싶다.


그저 좋은 일이 일어나기를 기도하기 보다는, 까뮈와 함께하는 모든 순간을 오롯이 견뎌낼 수 있게 해달라고 기도한다.


-이새벽 작가의 <고양이 그림일기>, 를 읽고 먹먹해진 마음에 끄적끄적.





작가의 이전글 한국음식을 먹는 한국인은 대체 누구인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