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들의 경우 헤어스타일을 손보기 위해 헤어 왁스를 자주 사용한다. 그러나 제품에 대한 이해 없이 무조건 왁스만을 선택하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 왁스의 종류와 제형이 천차만별이기 때문. 왁스를 사용해도 원하는 스타일이 나오지 않는 것은 ‘손’탓이 아닌 제품 때문일지도 모른다. 멋진 헤어스타일 연출을 위해 꼭 필요한 ‘헤어 왁스’ 선택 방법과 연출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1. 헤어 왁스 선택방법
Outdoor portrait of handsome man in gray coat. Fashion photo. Beauty winter style
왁스는 질감에 따라 소프트 젤과 하드 왁스로 나뉠 수 있다. 연출하고자 하는 헤어스타일이 강력한 고정을 원하는 경우 하드 왁스를, 부드러운 질감을 주고 싶다면 소프트 젤을 선택하면 된다. 특히 머리카락이 가늘거나 약한 남성들은 매트 타입을 선택하면 헤어스타일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2. 왁스 어떻게 바를까?
자칫 왁스를 너무 많이 바를 경우 헤어 뭉침 현상이나 하얗게 뜨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왁스를 올바르게 바르기 위해서는 먼저 젖은 모발을 충분히 말려주도록 하자. 젖은 모발에 왁스를 바를 경우 머리가 떡질뿐더러 형태도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
모발이 말랐다면 손바닥에 왁스를 소량 덜어 비벼준 뒤 손바닥 전체를 활용해 모발에 여러 번 나눠 골고루 바르는 것이 좋다. 만약 더 강력한 고정을 원한다면 헤어스프레이를 통해 헤어스타일을 고정하면 된다.
3. 알면 2% 더 멋있어지는 헤어 손질법
헤어 왁스를 바를 때는 뿌리에서부터 모발을 비벼준다는 느낌으로 모발 전체에 왁스를 도포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음으로 손바닥 열기를 이용해 머리를 빗어내리듯 고르게 펴바르며 원하는 헤어스타일의 모양을 잡아가면 된다. 특히 가르마에 따라 인상이 좌우되기 때문에 집에서 자신에게 맞는 가르마를 찾아보도록 하자. 옆머리가 뜨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서 위로 쓸어 준 후 위에서 아래로 바짝 눌러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