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갈매기 Mar 25. 2022

2022년 3월 브런치 기록

구독자 46명

네이버 블로거였던 내가 

나에 대한 솔직한 글을 쓰고 싶어서,

요즘 젊은 애들은 왜 그러냐는 어른들에게 얘기해보고 싶어서,

회사 생활이 너무 힘든데 이 힘듬이 나 혼자만 그런 게 아니라는 공감을 표현하고 싶어서,

브런치를 시작했다.


처음엔 브런치 작가 신청 승인이나 될까 했던 것이 승인이 되고 8개의 글을 썼다.

계획했던 대로 글을 꾸준히, 주제대로 작성하지는 못했지만, 현실과 타협한 내 나름의 매거진도 만들었다.


하지만 글을 쓰는 내내 내 글을 누가 읽을까, 읽어줄 사람이 있을까 걱정했다.

그런 걱정이 무색하게도,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나의 글에 라이킷을 해주고, 구독했다.


* 라이킷을 누른 분들, 구독하시는 분들, 댓글을 달아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 

요즘 회사 스트레스받으면 브런치를 보며 힐링하고 있어요.




2022년 3월 25일 기준 구독자 46명이 되었다. 물론, 이 외에도 매거진을 구독해주시는 분들도 계시다.


브런치의 좋은 점 중 하나는 이런 알림이다. 회사에서 일하면서 스트레스받다가도 요 알림을 보면 스트레스가 정말 말 그래도 샤르르 녹는다.


사실 브런치는, 네이버 블로그와 비교하면 수익이 발생하는 것도 아니고, 협찬이 들어오는 것도 아니고, 정말 수익과는 관계없는. 이후 책 출판이 아니라면 수익과는 전혀 관계가 없어 고민을 했었다. 그런데 브런치에 글을 쓰면서 정말 순수하게 글을 쓰고 싶다, 사람들이 읽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글을 쓰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지를 다시 느끼고 있는 것 같다.


한동안 내가 글을 못쓰는 게 아닐까 고민했던 것은, 대학교 1학년 때 저널리즘학 교수님께서 내 이름을 부르고는 이번 학기 과제 내내 칼럼을 가장 잘 쓴 학생이라고 칭찬받았을 때로 돌아온 것 같았다. 덕분에 자신감도 차올랐다.


요즘 나를 기쁘게 하는 알람은, 누군가가 나의 글을 읽고 라이킷을 눌러 공감해주는 것. 그리고 그러한 라이킷이 1번에 그치지 않고 한 사람이 나의 글 하나를 읽고, 다음 글을 궁금해하며 여러 글을 읽어줬을 때 몇 배로 더 행복해지는 것 같다.


무엇보다 가장 행복한 것은, 이렇게 누군가 내 글을 여러 개 읽어보고는 구독해주는 것. 간접적으로나마 내 글이 괜찮다고, 너의 생각에 동의한다고 표시하는 것이다.


직장생활로 인해 일상생활에서까지 스트레스를 받은 적이 있는데 이 경험을 공유했고, 지금까지 내가 쓴 글 중 가장 많은 분들이 공감해주셨고, 댓글도 달아주셨다. 누구에게나 있는 경험이었고, 나만 그랬던 것이 아니라는 생각과 함께 힘을 얻은 것 같다.


그리고 2번 정도, 갑자기 조회수가 확 늘어나 무슨 일일까 했더니 다음 메인 화면에 올라간 적도 있었다. 이전에 올라갔던 것은 캡처를 못했는데, 이제부터는 보일 때마다 캡처를 해둘까 한다. 모두 나의 소중한 기록들이니까.


한동안 회사에서는 내 뜻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아 답답하고, 스트레스받았었는데 브런치라는 다른 통로가 생긴 기분이다. 누군가에게는 별것도 아닌, 소소한 것 일진 몰라도, 나에게는 아주 소중한 기록들이 되고 있다.




혹시나 갈매기의 브런치에 처음 들어와 어떤 글을 쓰는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지금까지 발행한 매거진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덧붙인다.


퇴사하는 젊은 사람들

9N년생 갈매기와 그 주위의 퇴사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한다.

"요즘 젊은애들은 왜 이렇게 이직을 자주 해?"의 요즘 젊은애들 이야기를 한다.

이 외에도 퇴사에 대한 나의 생각이 들어있다.

퇴사를 고민하고 있는, 첫 퇴사가 두려운 분들께 하고 싶은 이야기도 있다.


직장생활은 누구에게나 힘들다

한동안 내가 슬럼프에 빠져 "나는 왜 이러지"란 생각을 자주 했다.

그런데 나만 힘든 게 아니다. 직장생활은 누구에게나 힘들다. 

직장생활에 힘들어하는 모든 사람들이 "나만 이상한 게 아니구나"하는 생각이 들지 않도록 쓰는 글이다.

나도, 여러분도 모두 위로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



        

작가의 이전글 MZ세대가 뭐예요? 저도 MZ세대라고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