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류아 Nov 06. 2020

LG 롤러블 스마트폰의 이름은
LG 롤러블?

LG전자가 EUIPO에 롤러블 스마트폰으로 추측되는 상표를 등록했다.

출처 : LETGODIGITAL

LG전자에서 내년 3월 출시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는 롤러블 스마트폰의 이름이 LG 롤러블(Rollable)이라는 소식입니다.

레츠고 디지털에 올라온 기사에 따르면, 지난 11월 2일 LG전자에서 EUIPO에 LG Rollable이라는 새로운 상표를 등록했으며, 상표 설명이 아래와 같이 기입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smartphones; digital mobile phones; electronic touch screen pen for smartphones; earphones for smartphones; wearable smartphones.

스마트폰; 디지털 모바일 폰; 스마트폰 용 전자 터치스크린 펜; 스마트폰 용 이어폰; 웨어러블 스마트폰


지난 2019년 초, The Roll / Double Roll / Dual Roll / Ri-Roll / Roll Canvas 등 롤러블 스마트폰이 연상되는 상표를 EUIPO 출원했었기 때문에 실제 LG전자에서 롤러블 스마트폰에 LG 롤러블이라는 이름을 붙일지는 미지수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출원된 상표를 바탕으로 판단해보면 롤러블과 관련 깊은 이름이 붙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됩니다.

출처 : LETGODIGITAL

그리고, 이번 상표 출원에 기입된 설명을 바탕으로 LG 롤러블 스마트폰에서 V60 / VELVET / WING 등 최근 출시한 제품과 마찬가지로 AES 방식의 터치 펜이 지원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졌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한 가지 더 유추가 가능한데, 좌우로 늘어나는 형태가 될 LG전자의 롤러블 스마트폰 내구성이 펜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내구성을 가지고 있거나 뒤판이 매우 단단하게 바쳐주고 있을 것이란 점입니다.

롤러블 또는 폴더블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같은 경우, 디스플레이를 말거나 접을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유연성을 가질 수밖에 없고, 이는 일반적인 터치 사용은 문제없지만 펜을 사용하기에는 경도가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즉, LG전자는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의 부족한 경도 문제를 해결했고, 롤러블 스마트폰에서 펜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경도를 가진 디스플레이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차후 실 제품에서 이러한 추측이 맞을지는 모르겠으나, 추측이 맞을 경우 한순간에 몇 세대를 뛰어넘는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출처 : LETGODIGITAL

여러모로 LG전자에서 나오게 될 롤러블 스마트폰에 대해서 기대가 많이 되는데.. 내년 3월에 실 제품이 어떻게 나올 것인지 매우 큰 기대를 해보면서 이야기를 마무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SmartThings Hub가 드디어 국내 정발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