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류아 Dec 14. 2020

구글 서비스 다운, 세계가 마비되다.


14일 오후 9시를 기준으로 검색을 제외한 대다수의 구글 서비스가 다운되었습니다.


이에 따라서 유튜브, 지메일, 구글 드라이브 등 구글 자체 서비스부터 시작하여 구글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많은 앱과 서비스가 일괄적으로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Status에서도 30분이 넘게 지나서도 큰 변동이 없는 상태이고, 지메일과 유튜브의 복구가 겨우겨우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아 꽤나 심각한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사료되며, 복구가 진행되는데 꽤나 오래 걸릴 것으로 사료됩니다.


빠르게 장애 복구가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여담으로 퇴근하고 오니까 이게 무슨 상황인가 싶습니다. 홈 IoT를 구글 홈을 바탕으로 이리저리 구축해두었는데 전부 다 일괄적으로 마비가 되어서 수동 제어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지금 운영 중인 서비스에도 구글 클라우드 이용 중인 것들이 꽤나 많은데.. 같이 다 멈추어버려서 언제 다 복구할지 눈앞이 깜깜합니다.. ㅠㅜ


아마존이 멈추면 집 초인종이 고장 난 거고, 구글이 멈추면 세계가 마비된다는 소리가 괜한 소리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하나, 둘, 복구가 되어가고 있는 것에 위안을 삼고 복구해야 될 것들 하나씩 복구해야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애플의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에어팟 맥스 공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