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재 Mar 26. 2024

당신의 도파민은 안녕하십니까?

뉴스레터 도파밍 #1


[도파민] 도파민은 뉴런 간에 화학적 신호를 전달하는 대표적인 신경전달물질이다. 

흔히 에너지, 의욕, 동기부여, 흥미 등을 부여하는 물질로 알려져 있다. 

즉, 긍정적인 감정에 관여하는 물질이다.



도파민 과다, 도파민 중독, 도파민 테스트…


도파민에 대한 온갖 부정적인 시선으로 가득한 사회 속에서

사실, 우린 도파민이 부족한 게 아닐까? 하는 본질적인 물음을 가져본다



나만의 도파민 찾기. Do Farming !


소셜 미디어 속 숏폼, 릴스, SNS 피드를 채우는 많은 콘텐츠를 통해

짧지만 강한 보상이 뇌를 자극하면서 우리는 작은 자극에 만족하지 못하고 강한 것을 찾게 된다.

이것이 반복되면 어느덧 취향을 잃고, 

내성에 의해 호르몬이 아예 분비되지 않게 되면 끝내 의욕마저 잃는 것이다.


네 명의 에디터가 내린 결론은 나만의 도파민을 찾는 것, 그것은 도파민+ing 이고 곧, Do Farming이 되었다

건강한 도파민에 대한 니즈는, 우리가 뉴스레터 도파밍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함께 할 때 더 재밌는 도파밍 찾기


뉴스레터 도파밍의 생명은 가볍고, 또 재밌는 것.

우리는 게임 속에 들어가, 도파민을 찾는 유저가 되었다.

타인의 생각과 취향을 경험해 본 에디터가 직접, 비하인드 썰을 풀어내려 한다.

레터는 부담 없이 머물러 각자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될 예정이다.


누구에게나 삶의 권태감을 떨쳐내고 싶은 순간이 온다.

독자들이 살아갈 하루의 건강한 원동력이 되길 바라면서!







뉴스레터 도파밍을 구독하고 싶다면? -> 구독하기


지난 도파밍을 보고 싶다면?

https://dofarming.stibee.com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