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힙마마와 딸램 Dec 23. 2021

메모장에 기록 안 하고 나한테 카톡을 보낼 수 있다니?

세상 힙해지고 싶은 힙마마를 위한 설명서 <카카오톡 - 공유하기 편>


힙마마: 딸! 바빠? 
딸: 엇, 아니! 나 방금 미팅 끝나서 지금부터 점심시간이야! 무슨 일이야?
힙마마: 저번에 내가 말했던 그 소파 기억나지? 
         : 지훈이 맘이 링크를 보냈는데, 내 메모장에 옮기고 싶어. 어떻게 해야 해?
딸: 아~ 엄마 이거 따로 메모장에 옮길 필요 없어!
   : “나에게 공유하기” 기능을 이용하면 돼!
힙마마: 나에게 공유하기? 그게 뭐야? 
딸: 카카오톡 기능이 참 다양하지ㅎㅎ 지금 보여줄게~!


나에게 공유하는 법 


딸: 우선, 지훈이 어머니랑 같이 있는 채팅방을 열어줘.

힙마마: 여기

딸: 여기서 옆에 조그맣게 말풍선 이모티콘이 “공유하기” 뜻해.

힙마마: 오.. 신기해! 그걸 누르면 어떻게 할 수 있어?




딸: 누르면 “전달하기”라는 창이 밑에서 뜨지? 거기서 첫 아이콘이 엄마잖아?

힙마마: 아하, 처음에 내 프로필 사진이 뜨네~

딸: 응응, 그걸 누르면 지훈 어머니께서 보내신 그 링크가 엄마 카톡방으로 전달돼! 지금 엄마 카톡방으로 들어가 봐.





힙마마: 내 카톡방은 어떻게 들어가?

딸: 엄마 카톡방은 친구 목록에서 찾을 수 있어.

   : 친구 목록에 들어가면 엄마가 맨 위에 있지? 그걸 클릭하면...

힙마마: 어? 내 채팅방이 나오네?


딸: 엄마 전에도 엄마한테 보냈었네! 바로 위에 링크가 있네ㅎㅎㅎ

힙마마: 하하하 그러게! 나도 모르게 했었나 보다ㅎㅎ

딸: 역시 엄마는 본 투 비 힙! 내가 다음번에는 또 다른 카톡 기능을 알려줄게~!

작가의 이전글 ≡? 햄버거 메뉴? 석 삼 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