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EO아레나 Sep 04. 2024

흐르는 순간을 기록하는 ⭐액션캠, 대세는 웨어러블

일상 기록 브이로그용 액션캠, 인스타360 Go3s 내돈내산 구매 후기

유튜브 쇼츠를 연습한지도 거의 1년 즈음 되어간다.

직접 촬영한 영상으로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들자니 부업으로 하기엔 제약이 많았다.


그래서 공정사용으로 다른 분이 촬영한 영상을 활용하거나, AI로 만든 영상도 만들어봤다. 


물론 영상 기획이 중요하지만, 확실히 화려한 영상들을 많이 활용하면 상대적으로 조회수를 얻기 쉬운 장점이 있다.

하지만 아무래도 저작권에서 애매한 부분이 있다보니 장기적으로 보면 부작용이 있을 것 같아서 고민이 많다.


결론은 최대한 오리지널 영상을 활용하고, 누가봐도 ‘일부분 활용했다’고 느낄만큼의 공정사용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만들어보려고 한다.




액션캠은 고프로가 짱인줄 알았는데, 요즘은 한 물 간 이미지.

인스타360은 처음 들어본 브랜드였는데, 인지도가 상당하다.

잘 모르는 분야라 테크 유튜버분들의 비교영상을 많이 보고 결정해서 구매한 에이스프로.


막상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잘 안쓰게 되어 go3s를 구매할 예정이다.

오늘은 소형 액션캠 신형 go3s를 구매하려고 결정한 이유에 대한 정리.




1.  소형 사이즈에 핸즈프리, 많은 일상을 기록

인스타360, 신형 go3s


에이스프로도 작고 성능이 좋긴 한데, 어쨌든 손에 들고 다니거나 가방에 거치해서 촬영해야 한다.

물론 대부분의 액션캠이 그렇긴 하지만, 역시나 직접 촬영해야 하다보니 특별한 곳에 놀러가는게 아니면 잘 안찍게 되더라.


그래서 이번에 소형 본체만 분리 가능한 go3s를 구매하려고 한다.

주변에서는 ‘액션캠 처음 살 때도 많이 찍을거라더니, 또 안 쓰게 될 걸?’하고 말리기도 하지만, 이번엔 활용도가 높을 것 같다.


자력이 있는 목걸이에 소형 본체만 바깥에 부착해놓고 촬영을 할 수 있다.

무게도 40g 수준이고, 내가 손을 사용해서 의식적인 촬영을 하지 않아도 되기에 쭉- 찍기에 좋다.


그렇게 특별한 곳에 놀러가는게 아니라도, 주말에 잠깐 나들이가는 것도 다 기록해보려고 한다.

단순히 소장용은 아니고, 쇼츠 형태로 콘텐츠화하는 용도다.


롱폼 영상까지는 잘 모르겠다. 

지금 당장 계획은, AI 목소리를 사용해볼 예정이다.

너무 판을 크게 벌리면 지금 하고 있는 일과 병행이 어려울 것 같아서 일단은 쇼츠만 해볼 예정.


에이스프로도 장비를 다 구매하느라 100만원즈음 쓰고 거의 활용을 못했는데, 이번에는 잘 해봐야지.




2. 다양한 각도로 촬영 가능

인스타360, 신형 go3s


와. 이 사진을 보자마자 감탄했다.

크기가 작다보니 활용도가 확실히 높다.


보통 어떤 제품 리뷰를 할 때 손만 나오게 하기 위해서 이런 수직형 삼각대를 많이 이용한다.

모자에 클립 끼워서 이렇게 간편하게 된다니.


식당에서 음식 촬영할 때도 아주 요긴하게 쓰일 듯 하다.

쇼츠 영상용으로 좀 특별한 식당에 갈 때마다 한손에 폰을 잡고 한손에 음식 들고 휘적거리고 있으니 ‘계속 이렇게 하는게 맞나..’ 현타가 올 때가 있었다.


모자 쓰고 그냥 촬영만 눌러놓으면 되니 잘 쓸 듯 한데, 막상 현실에서는 또다른 문제가 있으려나.


어쨌든 내가 겪어보지 못한 새로운 유형의 촬영이 가능할 것 같아서 기대가 된다.

물론 배터리가 짧다는 아쉬움이 있지만, 기기가 작은 만큼 어쩔 수 없는 문제다. 2개를 구매해 볼 예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