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에 '청년취업사관학교' 9호 개관…디지털콘텐츠 특화

by 서울시
msVBRaeYWGXaszqSVRzYTdCTYfrxqDWF.jpg 청년취업사관학교 9호 캠퍼스 외관


‘청년취업사관학교’ 9호 서대문 캠퍼스가 젊음과 청춘, 대학 문화의 중심인 신촌 창천문화공원 내 ‘신촌, 파랑고래’에 문을 열었다.

청년취업사관학교는 인재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과 일자리를 얻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미스매칭(부조화)을 해소하기 위한 서울시 대표 청년 일자리 정책이다. 청년취업사관학교 관련 기사 보기 ☞ 클릭

이번에 청년취업사관학교 9호 서대문 캠퍼스로 탈바꿈한 ‘신촌, 파랑고래’는 서대문 캠퍼스는 자치구가 건물을 제공하고 서울시에서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해 교육시설로 운영하는 자치구 협력 캠퍼스이기도 하다.

고래 모양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외관을 갖춘 건물로, 창천문화공원(신촌역 1번 출구 도보3분, 현대백화점 뒤편) 내에 위치하고 있어 청년들의 접근성이 뛰어난 장점이 있다.

캠퍼스 내부는 강의실, 커뮤니티 라운지, 상담실로 구성돼 있다. 강의실에서는 실무 위주의 디지털 신기술 교육이 진행되고, 커뮤니티 라운지에서는 교육생 간 네트워킹·팀플 및 취업 연계 행사가 수시로 펼쳐진다.


fVtfvcZeQiuOppzgtcqKdYoewffLmEdG.jpg 캠퍼스 내 집중학습룸(위), 커뮤니티 라운지(아래) 모습


상담실에는 전담 취업 상담원(잡코디)이 배치돼 밀착·맞춤형 1:1 상담을 통해 교육생과 적합한 직무·직군을 연계하는 등 취업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신촌 캠퍼스에서는 ‘신촌지역 K-컬처 산업벨트 조성’이라는 지역 산업 목표를 반영해 ‘디지털 문화콘텐츠’라는 특화과정을 운영한다.

디지털전환(DT) 비개발직군 교육과정으로 디지털 문화콘텐츠 분야 특화과정(3D 그래픽)을 운영하고, 소프트웨어(SW) 개발직군 교육과정으로는 인공지능(AI), 웹, 게임 3개 분야 과정이 마련됐다.

o 문의: 일자리정책과 02-2133-5457, 청년취업사관학교 누리집

keyword
작가의 이전글안전한 장마철을 위한 호우대비 행동요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