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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서울시 Mar 20. 2019

120다산콜 23~24일 상담 일시 중단

당황하지 말고 여기로 문의해주세요~!

 120 다산콜센터가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한 전산시스템 교체 작업으로 3월23일(토) 오전 1시부터 3월24일(일) 오전 8시까지 31시간동안 상담업무를 일시 중단합니다. 이에 따라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비상대응체제를 마련하였어요.


교체 기간 동안 민원은 어디고 문의하면 되냐고요?                                      

아래 기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서울시 120다산콜재단(이하 120재단)은 새로운 상담시스템의 설치와 교체작업에 따라 3월 23일(토) 01시부터 3월 24일(일) 08시까지 상담업무를 일시 중단한다.                                              


24시간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산콜센터가 하루 이상 상담을 중단하기는 개원 이후 처음으로 120재단과 서울시는 자치구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비상대응체제를 마련했다.


먼저, 120재단 전화상담의 70%를 차지하는 자치구(보건소)는 중단기간동안 120을 통하지 않고 직접 응대한다. 당직실을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마련, 주정차 불편신고 등 주요민원을 상담한다.


서울시는 교통 및 상수도 관련 등 주요민원별 대책반을 마련하고, 상수도 이사정산, 교통불편신고,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등 주요 민원에 대해 안내한다.


서울자전거 따릉이콜센터(1599-0120)도 중단기간동안 24시간 연장근무하며, 서울교통공사 콜센터(1577-1234)에서 지하철 관련 문의를 받는다.


그밖에 교통정보는 서울시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를, 공휴일 이용가능 병원·약국 문의는 119를 이용해 안내받을 수 있다.


120다산콜재단 김민영 이사장은 “상담 일시중단은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 불가피한 것이지만 새로운 시스템 도입으로 상담의 질과 시민의 만족도도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 시스템은 전화 중심의 기존 시스템과 달리 문자⋅SNS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경로의 상담서비스가 활성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관 및 일상정보 문의 ☞ 주요민원 안내처 전화 (하단 표1 참고)

지역별 문의 ☞ 각 자치구 대표전화 (하단 표2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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