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와 체험거리 가득한 서울상상나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에 위치한 <서울상상나라>에서는 겨울방학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어요. 올해 겨울방학은 서울상상나라에서 색다른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해보는 건 어떠세요?
2020년 경자년(庚子年) 겨울방학을 맞이해, 놀이와 체험거리가 풍성한 서울상상나라(광진구 능동)에서는 총 10종의 색다른 교육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예술놀이’ 전시와 연계해 예술적 감수성을 표현해보는 주제로 다채롭게 기획되었다. 다양하게 마련된 일일 체험프로그램은 서울상상나라 입장권을 소지한 입장객에 한해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별로 3,000원~1만 원의 참가비가 있다.
먼저, 어린이 스스로 만들고 직접 먹을 수 있는 요리 프로그램으로, 5세 이상의 어린이가 참여할 수 있는 ‘알록달록 물고기 쿠키’, ‘빙글빙글 팽이 쿠키’ 가 진행되며 4세 이상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하는 가족 요리 프로그램으로는 ‘색동 삼색 경단’, ‘꿈틀 상상 수제비’ 가 진행된다.
8세 이상의 초등학생을 위해서는 시각 예술가가 되어 전시장을 체험해 보는 ‘빛나는 예술 탐험대’ 가 진행되고, 7세 이상의 어린이는 대형 협동작품으로 완성해 보는 과학 프로그램 ‘돌아라 그리기봇’ 이 진행된다.
또한 5세 이상의 어린이가 참여하여 요리과정을 친구들과 몸으로 표현해 보는 신체활동 프로그램 ‘예술가의 비밀 레시피’ 가 진행되며, 부모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미술활동 ‘2020 소원 가랜드’ 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더불어 2월에는 무료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3D종이와 안경을 이용한 전시체험학습 ‘찡긋! 사라지는 그림’ 과 36개월 미만 영유아와 부모님이 함께 참여하는 ‘색깔요정 리본놀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 외에도 ‘미래상상학교’, ‘지혜자람학교’, ‘어린이 요리학교’, ‘영유아 요리학교’ 라는 총 4가지의 겨울학기 특별 심화교육 프로그램이 1월 7일부터 주 1회, 총 7주간 진행된다.
서울상상나라는 쾌적하고 안전한 관람환경 유지를 위해 하루 2,500명으로 입장 인원을 제한하고 있으므로 사전에 홈페이지 (www.seoulchildrensmuseum.org)를 통해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o 관람시간 : 오전 10시 ~ 오후 6시(입장마감 : 오후 5시/ 매주 월요일 휴관)
o 입장요금 : 36개월 이상 어린이 및 성인 4천원, 어린이 20명 이상 단체 3천원
(개인입장료 제로페이 결제 시 30% 할인 : ‘20.12월말까지)
o 관람문의 : www.seoulchildrensmuseum.org / 02)6450-9500
o 오시는 길 : 서울 광진구 능동로 216(어린이대공원 내)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 1번 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