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from techcrunch>
https://tinytechreview.com/2019/12/06/integrated-service-platform-space/
<image from techcrunch>
파일 공유, 시간 관리, 이메일 통합이나 예산 관리는 대부분의 프로젝트 관리 플랫폼에 있는 서비스이지만, 아직도 많은 회사들이 자신만의 고유한 방향으로 이 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테크 산업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제 Slack, Asana, Notion, Trello, Azure DevOps, GitLab 그리고 GitHub 등은 익숙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분야는 갈수록 더욱 붐비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Teams는 작년 6월 13M의 유저에서 이제 20M의 유저들로 늘어났으며, Slack은 매일 10M의 사용자들이 자신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보고했으며, Adobe 또한 새로운 협력 도구를 발표했으며, Notion은 완전 인기 있어졌고, Frame.io는 $50M 투자를 받고, 이제는 WordPress까지 이 시장에 뛰어들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 또 새로운 프로젝트 관리 툴을 발표한 스타트업, Space가 있습니다. Space는 메시지와 사내 블로그, 미팅 스케줄 그리고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를 하나로 통합한 플랫폼입니다.
현재 얼리 유저들에게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5GB의 파일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과 10,000CI 크레디트가 주어지며, 유저마다 125GB의 데이터를 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Space에서는 모든 팀원이 한 곳에서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으며, communication과 identity support에서는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예를 들면, 소스 코드 관리와 코드 리뷰, continuous integration과 배포, repositories 패키지, 문제점 추적, 계획 툴 그리고 프로젝트 문서 등이 가능합니다.
<image from techcrunch>
이 플랫폼은 어떠한 일처리도 자동화할 수 있고, 예를 들면 새로운 팀원이 회사에 적응하기 위한 내용부터 코드 배포 파이프라인까지 정말 다재다능합니다. 또한 미팅을 잡는 것부터 프로젝트, 태스크, 커밋, 그리고 코드 리뷰까지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Space는 JetBrains라는 Kotlin으로 유명한 회사의 소규모 프로젝트로 시작되었으며, 이 회사는 안드로이드가 자바로 개발될 때의 어려움을 새로운 언어인 Kotlin으로 개발해 Developer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하여 이제는 제2의 공식 안드로이드 개발 언어가 되었습니다.
이 서비스의 유료 버전은 사용자별 한 달에 $8부터 부가되며, 궁극적인 목표는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는 여러 가지 툴들을 Space라는 서비스 하나로 모으는 것입니다.
<image from techcrun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