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승필 Feb 19. 2023

파파고의 대항마 DeepL

독일 제작 번역기, 한국 제작 파파고보다 우수한 번역 성능을 보였다. 


번역 킬러앱 DeepL의 등장


인공지능 기반 번역 서비스는 혁신적인 방식으로 다양한 국가와 문화권에서 소통하고 비즈니스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그중에서도 최근에는 DeepL이라는 새로운 플레이어가 강력한 리더로 등장했다. 이 회사는 뛰어난 정확성, 유창성, 기능, 그리고 속도로 인해 가치가 10억 달러를(1 조이상) 넘어선 대단한 성장을 이룩하고 있다.


독일의 AI 기업인 DeepL은 '세상에서 가장 정확한 번역기'로 알려져 있다. 이 회사는 이미 해외에서 구글보다 뛰어난 번역 기술로 평가받고 있었지만,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아 국내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다. 그러나 지난달 31일 한국어 번역 옵션을 추가하여, 이제 국내에서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직접 연설문이나 기사의 일부를 번역해 보았을 때, 구글 번역이나 파파고보다 더욱 자연스러운 결과물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았다.



정확성


DeepL은 경쟁사들과 가장 중요한 차이점 중 하나로, 정확성이 높다는 것이다. 이는 DeepL이 문맥을 이해하고, 보다 정확한 번역을 생성할 수 있는 신경망 아키텍처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반면에, 구글 번역과 파파고는 종종 오류로 가득 찬 번역을 생성하여, 사용자가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하기 어렵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

DeepL에서 타계한이라는 존중표현을 사용하였다.
같은 내용을 파파고에 돌린 결과. 갑자기 미국 대통령 이야기하는데 한국 대통령이라고 한다. 



유창성


DeepL의 번역 접근 방식은 경쟁사들보다 더 자연스럽고 유창하게 읽히는 번역을 만들어낼 수 있다. 이는 시스템이 방대한 양의 텍스트와 번역 데이터를 학습하여, 언어의 뉘앙스를 이해하고 사람이 쓴 것처럼 자연스러운 번역을 만들어낸다. 

DeepL
Papago

특징


1. 사용자 지정 옵션: DeepL은 다양한 사용자 지정 옵션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번역 서비스를 특정 요구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예로 들면, 사용자는 브랜드 보이스에 맞게 번역 스타일을 조정하거나, 사용할 용어를 변경하고, 번역 도메인을 지정할 수 있다.


2. 향상된 파일 지원: 무료 버전은 웹사이트에서 직접 텍스트를 번역할 수 있지만, DeepL Pro를 사용하면 Microsoft Word, PowerPoint, Excel 및 PDF와 같은 다양한 형식의 파일도 번역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이나 조직에서 대용량 문서와 파일을 훨씬 더 빠르고 정확하게 번역할 수 있다.

업로드한 PDF 번역 결과


3. 소프트웨어 플랫폼과의 통합: 인기 있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워드프레스, 세일즈포스, 허브스팟 등과의 통합을 제공한다. 이러한 통합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DeepL 내에서 이러한 플랫폼의 콘텐츠를 쉽게 번역할 수 있으므로, 번역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다.


4. 번역 API: DeepL의 번역 API를 사용하면 개발자가 자체 애플리케이션에 서비스를 통합하여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직접 번역을 쉽게 제공할 수 있다. 자체 소프트웨어 내에서 다국어 지원을 제공해야 하는 기업 및 조직에 특히 유용하다.

5. 브라우저 익스텐션: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클릭 한 번으로 웹 페이지를 번역할 수 있다. 웹 콘텐츠를 자주 읽는 사람에게 유용하다.



마치며

DeepL은 고급 신경망 아키텍처를 갖추고 있어 구글 번역이나 네이버 파파고와 같은 경쟁 업체를 능가하는 새로운 품질 기준을 제시했다. 이러한 뛰어난 성과로 인해 DeepL은 고품질 번역이 필요한 개인, 기업 및 조직에서 빠르게 선택되고 있다.


종합적으로, DeepL은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고급 신경망 아키텍처, 강력한 알고리즘 및 광범위한 기능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맞춤형 번역을 필요로 하는 기업, 조직 및 개인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DeepL은 언어 장벽을 허물고 글로벌 규모의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플레이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작가의 이전글 탈중앙화 거래소 34가지 디자인 팁 모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