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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이승필 Dec 20. 2023

구글 Gemini를 이용한 업무 자동화

Structured 프롬프트 활용하기

구글 Gemini에서 구조화된 프롬프트 기능을 사용하면 명령어와 예제를 결합하여 모델에 단순히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종류의 결과물을 보여줄 수 있도록 도와준다.


구조화된 프롬프트는 모델이 일관된 출력 형식(예: 구조화된 json)을 따르도록 하거나 모델이 수행하기를 원하는 작업을 말로 설명하기 어려울 때(예: 특정 스타일로 작성) 유용하다. 


제품에 대한 광고 문구를 생성하는 구조화된 프롬프트를 만들어본 예시이다. 상단에 제시된 예시를 참고하여, 하단의 'Input' 섹션에 데이터를 입력하면, 출력된 결과는 상단 예시와 유사한 형태로 나타난다.

여기어때 출력 예시

작성 방법 Step. 1

왼쪽 내비게이션에서 "Create new"를 클릭한 후 "Structured prompt"를 클릭한다.


접속 링크: https://makersuite.google.com/app/prompts/new_data



작성 방법 Step. 2

최상단에 기본적인 프롬프트에 대한 지침을 추가한다. 하단의 'Input' 섹션과 'output' 데이터를 입력하면, 출력된 결과는 상단 예시와 유사한 형태로 나타난다.


기본 프롬프트

지금부터 여기어때 마케터로 행동하세요. 흥미롭고 신선한 광고 문구를 작성하세요. 

여기어때는 국내 숙박, 레저, 공간대여, 국내/해외 항공권, 맛집 등 여행에 필요한 전 과정을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는 여행/여가 플랫폼이다.



작성 방법 Final

하단 입력란에 내용을 입력하고 "Run"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output 1번과 2번이 생성된다.

최종결과

마무리


구글 Gemini의 Structured prompt를 활용하면 회사의 언어 스타일에 맞추는 동시에 창의적인 카피라이팅의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다. 이는 특히 다른 팀이 카피를 작성해야 할 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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