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 투자자의 지표 분석법’ 판매 호조

by 인디캣

부크온의 신간 ‘현명한 투자자의 지표 분석법’이 독자들의 큰 지지를 받고 있다.


19일 도서출판 부크온에 따르면 예스24에서는 경제 경영 18위, 알라딘에서는 경제 경영 주간 11위를 차지하고 있다. 출간 초기부터 꾸준히 책의 순위가 상승하고 있는 것은 그만큼 독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 책은 지표를 중심으로 주요 업종의 투자 포인트를 설명하는 책이다. 독자는 이 책을 통해 기업 이익을 전망하고 확인할 수 있다. 이 책이 다루고 있는 영역은 자동차, 철강, 비철금속, 건설, 시멘트, 반도체, 정유·화학, 항공, 화장품, 유통, 골판지, 식품 등 12개 업종이다.


저자인 고재홍은 LG, SK 등에서 주로 신규 사업 발굴과 마케팅 업무를 담당했다. 20년 가까운 직장생활을 마무리하고 2016년 봄부터 본격적으로 투자의 세계에 뛰어들었다. 잃지 않는 투자를 지속하면서 읽고, 쓰고, 걷고, 수다 떠는 심플한 일상을 보내고 있다. 저자 자신이 업종을 공부하면서 느꼈던 갈증과 시행착오를 모아서 책으로 엮어 냈다.


이 책은 투자자의 최고 덕목인 안목에 관한 책이다. 산업 지표를 통해 향후 수익이 늘어날 기업을 가늠하는 특별한 기준을 제시한다. 이 책은 투자의 핵심 포인트를 업황 분석에 둔 투자법을 설파한다. 각 업종별 핵심 지표를 분석해 해당 기업의 이익을 예측하고 동행하는 투자방식이다.


독자들은 특히 이 책에서 지표를 어디서 얻을 수 있는지 참고자료로 제시한 부분을 좋은 대목으로 꼽았다. 직접 하나씩 찾아보면서 얻은 경로이기 때문에 노력이 많이 들어간 책이라는 것이다.


또 이 책은 각 장의 끝마다 투자 칼럼 형식을 빌어 주식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놓고 있다. 자칫 밋밋해질 수 있는 책에 쉼표를 찍고 있다. 벤저민 그레이엄, 워런 버핏, 필립 피셔를 친구에 비유해서 연애 이야기를 주식에 대입시키기도 하고 전업 투자자로서의 생활 이야기를 담아내기도 한다.


이 책과 함께라면 주식 투자의 고수로 가는 길도 외롭지 않을 것이다. 가치투자에 기본을 두고 긴 호흡으로 ‘알고 기다리는 투자’를 지향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읽어봐야 할 것이다.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5473976


keyword
작가의 이전글이익이 증가하는 기업을 찾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