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고양특례시 JTBC하프마라톤 1일전

내생에 첫 하프 마라톤 도전, 달리는 사회복지사

제공 : 2024 고양특례시JTBC하프마라톤대회


작년 초 마라톤을 시작하고 1년이 지나서 나의 첫 공식 하프마라톤 도전을 하루 앞두고 있다.

지난 주말 회사 업무로 연습을 못하고 일주일 내내 늦은 귀가로 대회 한 주 전을 그냥 그냥 흘려보낸 듯하다.  토요일 오늘 오전에 가볍게 운동을 하려고 나가는 시간에 비가 와서 다시 돌아왔다.

하프마라톤의 부담감을 안고 몇 주를 보내고 이제 하루를 남겨두고 있다. 물론 다음 주 일요일 서울하프마라톤 대회가 또 진행될 예정이다.

10km 대회보다 하프는 좀 더 많이 부담이 가는 듯했다. 그래서 유튜브로 여러 사람들의 이야기들도 듣고 어떻게 준비할지 계획을 만들기도 했다.

가벼운 팁으로 하루 전 이온음료를 1병 마시라고 했다. 마라톤을 하는 동안 우리 몸의 수분과 전해질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이를 보충할 수 있도록 전날 이온음료를 마셔둔다는 것이다. 그래서 나도 이번에는 한번 따라 해보고 있다.

대회주최 측에서 보내준 물품을 살펴보고 대 안내문도 살펴보았다. 내가 살고 있는 동네에서 나의 첫 하프마라톤 도전을 의미를 둘 수 있어서 더욱 뜻깊은 것 같다. 기념품으로 나눠준 반팔 러닝복에 배번호를 달고 새로 산 러닝용 반바지와 양발, 헤어밴드 등을 챙겼다.

오늘 비가 오면서 날씨가 좀 쌀쌀해지진 않을지 걱정이다.

이번대회는 하프마라톤과 10km, 5km 3코스로 운영된다. 하프코스는 고양종합운동장을 시작으로 고양대로, 고양지하차도사거리, 경의로 일산역, 일산동구청 반환, 풍산역, 백마역, 곡산역 앞 삼거리를 지나 섬말다리, 호수로를 거쳐 고양종합운동장으로 도착하는 코스이다.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내가 살고 운동하는 백마역까지가 10km 지점이 된다. 그리고 고양우체국까지가 15km 정도 되고, 종합운동장이 20km 지점이다. 그리고 운동장을 한 바퀴 돌면 골인 지점이 나온다.

그동안 몇 차례에 걸친 하프마라톤 거리 연습에서 6분 30초~7분 이내 페이스를 유지하면서 2시간 20분 내외로 도착했었다. 기존 나의 페이스를 잘 유지하면 완주하는 데는 무리가 없을 것이다.

설레는 마음으로 짐을 챙기로 두려움반 기대반 떨리는 마음으로 내일을 기다려 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선거와 마라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