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살 시계 보는 방법 공부하기... 가 싫었어요 ㅋㅋㅋ

by 슝 shoong




























조카바보 받쬬라 이모 X 조카 3호 슈뚱)

시계 보는 방법을 위한 구구단 외우기


조카 3호 슈뚱은 추석 연휴에 맞춰 일주일을 함께 보냈다. 서울에서 받쬬라 이모랑 있고 싶다고 울고불고해서 슈뚱네 가족은 슈뚱을 살포시 서울에 두고 갔다. ㅋㅋ


서울에서 슈뚱과 할게 많아 계획표를 짜는데, 우리 슈뚱 시계를 볼 줄 모른다. 크흠...

숫자는 읽을 줄 아는데 아날로그시계를 볼 줄 모른다.


요즘 아이들은 디지털시계만 볼 줄 알고 아날로그시계는 볼 줄 모른다고 하던데... 우리 슈뚱이 그렇네?


요즘은 디지털시계가 있는데 시계를 못 보면 어떠냐는 부류와, 그래도 시계는 볼 줄 알아야 한다는 부류로 나뉜다고 한다. 나는 시계를 볼 줄 알아야 한다는 부류다.


혹시나 내가 앞서 나가서 생각하는 과한 이모가 아닌지 해서 초록창에 시계 보는 방법에 대해 찾아보니 7살이면 시계를 볼 줄 알아야 한다고 한다. 그리고 시계 관리자가 이렇게 얘기한 부분에 대해 나는 공감을 한다.


아이들에게 시간의 움직임을 알려줄 수 있는 건 아날로그시계가 유일합니다.
디지털시계는 현재 시간만 알려준다는 문제점이 있고, 현재 시간 이전 또는 앞으로 시간이 얼마나 남았는지는 볼 수 없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날로그시계를 통해 시간의 흐름을 시각적으로 볼 수 있고 현재를 기준으로 과거와 미래까지 인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특히, 방 정리나 숙제, 일기 쓰기 등 한 가지 일을 처음부터 시작해서 끝을 낼 때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짐작하게끔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아이들이 아날로그시계를 보면서 앞으로의 일을 미리 계획할 수 있고, 세부적으로 일들을 나눠서 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스스로 시간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이 글을 읽으니 아날로그시계 보는 방법이 왜 필요한지 더 이해가 갔다.


슈뚱 언니는 초등학교 2학년이다. 시계를 볼 줄 알고 슈뚱 엄마가 잘 가르쳤다. 때 되면 잘 가르치겠지만 이왕 서울에 온 김에 놀기만 하기도 그래서 공부도 할 겸 시계 보는 방법을 가르쳐 주기로 했다.


슈뚱은 마침 구구단을 외우고 있는 중이라 할무니가 구구단 5단만 외우면 시계 보는 방법은 간단하다면서 5단을 먼저 외워보라고 종이에 크게 써주셨다. ㅋㅋㅋ

학구열이 넘치는 할무니에 비해 우리 슈뚱은 공부는 싫었어요 표정을 짓고 있다. ㅋㅋㅋ



서울 오면 놀 줄만 알았는데... 생각했던 그림이 아니었지? ㅋㅋㅋ

계획표를 만들면서 구구단 외우기를 세 시간이나 잡아넣은 슈뚱 ㅋㅋㅋㅋ



공부하기 싫은 표정을 지어도 할무니가 써준 종이를 오다가다 째려보면서 ㅋㅋㅋ 중얼중얼하더니 외웠다.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시계 보는 방법을 터득하고 집으로 내려갔다. 할무니의 시계 보는 방법 속성 과외 성공 ㅋㅋㅋㅋ 잘했다~잘했다~










#조카바보#받쬬라이모#조카3호#슈뚱

#시계보는방법#할무니#속성과외#성공

#육아툰#육아#육아공감#육아일기#웹툰#캐릭터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더운데, 요조숙녀고 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