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기는 정말 갤럭시S7이나 갤럭시S7 엣지의 렌더링일까요..??
갤럭시S6와 거의 동일한 외형의 기기의 렌더링이 유출되었습니다. 이미 지난달 말부터 이것과 동일한 렌더링의 유출이 상당히 잦아졌죠..
또한 유출된 곳에서는 이 기기가 갤럭시S7 또는 갤럭시S7 엣지가 확실하다고 단정하는 분위기입니다.
렌더링의 이미지에 적힌 2016.02.21 역시 갤럭시S7과 갤럭시S7 엣지가 발표되는 날짜네요.
중국에서 유출된 목업도 앞서 보여드린 렌더링과 거의 흡사한 모습입니다.
그런데 외형은 이전에 알려진 갤럭시S6와 흡사한 형태가 아니라 갤럭시 노트5를 닮은 듯 합니다.
후면의 곡선형의 모서리는 갤럭시 노트5와 비슷한 모습이죠..
그렇다면 갤럭시S7와 갤럭시 노트5의 후면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
곡선형 모서리의 적용부가 확대되었는데요, 갤럭시 노트5의 경우 좌우 모서리에 관해서만 라운드형 커브 모서리가 적용되었지만 갤럭시S7의 경우 모든 모서리에 그러한 라운드형 커브 모서리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알려진바 따르면 갤럭시S7은 퀄컴 스냅드래곤820과 엑시노스8890를 시장 상황에 맞춰 함께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성능은 위 벤치에도 예상이 되지만 현재 갤럭시S6에 비해 꽤 높아질 것으로 보이고 특히 Micro-SD슬롯과 방수기능, 3D터치기능 등의 기능이 더해질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미 '에반 블래스'가 약간의 렌더링 유출을 했었고 지난달 말에는 삼성의 개발자 페이지를 통해서 이런 모습이 유출되었다고 하니.. 이 모습이 갤럭시S7과 갤럭시S7 엣지의 실제 모습일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확인이야 2월 21일을 기다려봐야 하겠지만 디자인적으로는 갤럭시라인업도 상당히 고집스러운 부분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아무래도 은랑군은... 21일 발표이후 3월 초 갤럭시S7으로 다시 갈아타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특히 방수기능과 외장메모리의 지원이 가장 아쉬운 부분이니까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