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MZ 세대는 커피 대신 말차를 마셔! #MATCHATREND
2025년, 말차의 인기가 어느 때보다도 뜨겁다.
말차가 단순 음료를 넘어 힙하고 건강하다고 여겨지기 때문.
⬆️싱글즈닷컴에서 기사 본문을 만나보세요⬆️
말차는 그늘에서 자란 찻잎을 수확해 정성껏 말려 고운 가루로 만든 가루 녹차다. 이 말차가 최근 미국과 유럽 시장에 없어서 못 마실 정도로 인기다. 특히 MZ 세대는 커피 대신 말차를 마시는 중이라고. 말차가 단순 음료를 넘어 힙하고 건강하다고 여겨져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은 것이다. 두아 리파는 물론 인플루언서들의 손에도 말차 라테를 쥐고 있는 모습을 쉽게 포착할 수 있었는데, 말차는 실제로 우리 건강에 이롭다. 말차가 가지는 독특한 쓴맛 때문에 거부감을 가지는 이들도 있지만, 커피 한 잔이 120mg의 카페인을 가질 때 말차는 70mg의 카페인을 함유해 적은 카페인을 함유하지만,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에너지를 제공한다. 더불어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에도 도움을 줘 슈퍼푸드와 웰니스 소비를 중시하는 MZ 세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러한 말차트렌드에 따라, 해외 인플루언서들은 말차 라테를 마시는 모습을 인증샷으로 남기며 감성 필수템 말차를 빼먹지 않고 있다. 심지어는 말차와 관련한 각종 밈이 생성되며 말차트렌드의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글로벌 시장을 조사하고 통계하는 ‘더 비즈니스 리서치 컴퍼니’에 따르면 글로벌 말차 시장은 최근 빠르게 성장했다. 2024년에는 38억 4000만달러에서 2025년 42억 4000만 달러로 연평균 성장률 10.3%를 기록했다. 그리고 2029년에는 약 64억 달러(약 8조 9400억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말차가 트렌드로 떠오른 데에는 최근 ‘엔저’로 일본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보기만 해도 힐링 되는 초록빛의 말차 매력에 빠지게 된 것도 있을 것이다. 앞으로도 계속될 말차의 인기에 일본 최대 말차 공급 업체는 1인당 구매량 제한을 두고 있기도 하다. 오늘부터 커피 대신 건강하고도 힙한 말차 한잔해 보면 어떨까?
*아래 콘텐츠 클릭하고 싱글즈 웹사이트 본문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