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크리에이터 제이미포유가 K-바디 제품을 선호하는 이유

유튜버 제이미포유에게 묻는 헤어, 바디, 프래그런스의 전망과 트렌드

by Singles싱글즈

글로벌 대세로 떠오른 'K뷰티'를 논할 때 헤어나 바디 제품은 어쩐지 주류가 아닌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결코 무시할 수 없는 기세의 헤어, 바디, 프래그런스의 전망과 트렌드, 그리고 한국 뷰티 신에서의 위치를 크리에이터 제이미포유에게 물었다.




⬆️싱글즈 웹사이트에서 기사 본문을 만나보세요⬆️




크리에이터 제이미포유가 K-바디 제품을

선호하는 이유는?

523074933_355.jpg
15년 전만 해도 해외 브랜드라고 하면 다 좋아 보였는데, 이제 내 화장대에 해외 브랜드 제품이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로 한국 화장품이 잘 나온다. 특히 가성비가 너무 좋고. 바디 제품도 거의 국내 제품만 사용한다. 해외 제품과 비교했을 때 제품력 차이가 거의 없으니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유튜브 시작 계기는?

고등학생 때 미국으로 유학을 가며 코스메틱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2010년대에는 한국보다 미국 뷰티 시장이 월등히 컸기 때문에 다양한 제품을 접할 수 있었다. 다시 한국에 돌아왔을 때는 한동안 집,안에 있을 시간이 많았는데, 취미를 생산적으로 바꿔보고자 뷰티 유튜버를 시작하게 됐다.


십여 년 전과 비교했을 때 국내 뷰티 시장이 비약적으로 성장했다.

맞다. 15년 전만 해도 해외 브랜드라고 하면 다 좋아 보였는데, 이제 내 화장대에 해외 브랜드 제품이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로 한국 화장품이 잘 나온다. 특히 가성비가 너무 좋고. 바디 제품도 거의 국내 제품만 사용한다. 해외 제품과 비교했을 때 제품력 차이가 거의 없으니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국내 ODM 사가 경쟁 속에서 성장하며 국내 제품 전체적으로 상향 평준화된 이유가 큰 것 같다. 또 채널 구독자층이 10대에서 30대 정도라 직접 사용하고 추천하기도 좋다.


역시 K바디 제품을 선호하는 이유 1순위가 가성비인가보다. 그럼 2순위는?

대중적으로 봤을 땐 향이다. 성분이나 효과 다음으로 향이 바디 로션에서는 중요한 것 같은데, 요즘 국내 바디 제품은 향으로 승부를 많이 보는 것 같다. 프래그런스(향수) 브랜드에서 헤어, 바디 라인을 출시하기도 하지 않나. 개인적으로는 많이 건조한 편이어서 강력한 보습감을 중요시한다.


평소 바디 케어에 신경을 많이 쓰나?

예전에 비해 확실이 관심이 커졌다. 전에는 바디 로션만 발랐다면, 이젠 나이아신아마이드 같은 성분이 함유된 착색 케어 제품을 사용한다. 또 혈액 순환이 안 되는 편이라 집에서 고주파 기계를 대여해 사용하기도 한다. 국내 디바이스인데 효과가 정말 좋다. 이런 제품군이 점점 늘고 있는 것을 보면 실제로 소비자의 관심도 늘고 있는 것 같다. 특히 코로나 이후로 홈케어가 대두되며 사람들이 집에서도 바디 관리를 많이 한다고 생각한다.


‘제이미포유’ 채널은 뷰티 꿀팁을 알려주기도 하지만 동시에 스타일링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아마 뷰티 유튜버를 하지 않았다면 패션 쪽에 종사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패션과 트렌드를 좋아한다. 헤어는 주로 국내 아이돌의 스타일링을 참고하는데, 한국 남성, 여성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니 아무래도 해외 셀럽보다는 자주 눈길이 간다. 또한 헤어 유행도 아주 빠르게 변해 따라 하는 재미가 있다. 그저 내 손이 잘 따라가지 못하는 게 아쉬울 따름이다.(웃음)


영상에서 곱슬모라고 하던데.

정말 심하다. 곱슬에 손상모라 항상 고데기로 머리를 펴고 다닌다. 고데기는 필수인데, 요즘은 국내 고데기도 사용감이 너무 좋다. 헤어숍에서도 국내 고데기 사용률이 높아졌다. 손상된 머리는 다시 트리트먼트로 복구한다.(웃음) 헤어 제품은 국내외 제품을 두루 사용한다.


K뷰티가 강세인 지금, 헤어 분야의 영향력은 어떤 것 같나?

국내 브랜드와 해외 브랜드 제품의 효과는 큰 차이점을 느끼지 못한다. 다만, 해외 브랜드의 제품군이 훨씬 다양한 것이 강점인 것 같다. 모질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고, 염색의 경우 컬러도 다양하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 제품에서 소구할 만한 요소가 눈에 띄지 않는 것은 조금 아쉽다.


헤어나 바디 분야에서 출시됐으면 하는 아이템이 있다면?

그냥 혼자 생각해본 제품인데… 예전부터 왜 바디에는 팩이 없을까 싶었다. 반신욕도 많이 하니, 완벽하게 바디 케어를 끝낼 수 있도록 바디 시트팩이나 모델링팩이 나왔으면 좋겠다. 언젠가는 나오지 않을까? 내가 만들어도 되고.(웃음)







관련 콘텐츠를 더 많이 보고싶다면?

*아래 콘텐츠 클릭하고 싱글즈 웹사이트 본문 확인!

▶ <싱글즈> 뷰티 프로젝트 : FROM 서울 TO 뷰티 - EP 2. 헤어, 바디, 향수
▶ 헤어, 바디, 향수 브랜드 앰배서더가 된 아이돌
▶ 새해 새 시작을 함께할 향수, 바디케어, 헤어 신제품 6






KakaoTalk_20250108_114045774_01.pn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페리페라 브랜드 마케터에게 묻는 틴트 롱런의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