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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윤준탁 Chris Yoon Jun 13. 2020

미국 밀레니얼은 어떻게 아마존에서 쇼핑을 할까?

소비재 PR 에이전시인 Max Borges의 설문조사에서 답을 찾을 수 있었다. 2018년 설문조사지만 지금도 의미있는 조사 결과 같아서 간단히 요약하면,


1. 밀레니얼의 63%는 3개 이상의 테크 제품을 아마존에서 구매했다.


2. 밀레니얼의 77%는 1년 동안 아마존을 끊을 바에야 술을 끊겠다고 했고, 44%는 섹스를 그만두겠다고 답했다.


3. 밀레니얼의 61%는 밤중에 깨어 있을 때, 57%는 일하는 중, 47%는 화장실에서, 19%는 술 취한채로, 15%는 운동하면서 아마존에서 쇼핑을 했다.



4. 밀레니얼의 71%는 모바일 기기를 사용해 아마존에서 쇼핑을 했다.


5. 아마존에 매일 1번 이상 접속하는 밀레니얼 사용자는 45%에 달한다.


6. 밀레니얼의 3/4는 프라임 멤버십에 가입해 쇼핑한다.


7. 아마존에서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비중은 낮았다. 보통 매장에 직접가서 확인하고 구매하며, 중고 폰을 살때는 아마존에서 사겠다고 밝혔다.


8. 절반 이상의 밀레니얼은 아마존에서 헤드폰과 모바일 기기 액세서리를 구입했고 이 중 1/3은 스피커를 구입했다.



9. 아마존에서 새로운 상품을 찾는 밀레니얼은 84%에 달한다. 절반 이상의 밀레니얼은 마지막으로 산 테크 제품이 아마존에서 발견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10. 거의 밀레니얼의 90%는 제품을 구입하기전 고객 리뷰를 찾아보며, 구매 결정을 내릴때 리뷰가 중요하다고 밝힌 밀레니얼은 93%에 달한다.


11. 겨우 8%의 밀레니얼만이 별3개 리뷰 상품을 구입하며 별4개가 되면 제품에 대한 관심이 47%까지 높아진다.


12. 절반의 밀레니얼은 블로그나 뉴스를 통해 제품을 발견하고 아마존에서 구매한다.


13. 밀레니얼의 40%는 전문가 리뷰를 구매 전 찾아본다.


14. 밀레니얼의 3/4는 아마존에서 구매전 해당 제품의 브랜드 웹사이트에 방문한다.


15. 밀레니얼은 제품을 구매하기 전까지 약 1주일 혹은 그 이상 시간을 소비하지만, 폰 액세서리나 헤드폰과 같이 저렴한 제품은 약간의 시간이 소요된다.  



Max Borges Agency는 다음과 같은 조언을 제공한다.


1. 별4개 리뷰를 받을 수 있도록 정식 런칭 전에 고객 대상 베타 테스트를 한다.


2. 브랜드 웹사이트를 고객을 위한 허브로 여기고 미디어에 언급된 내용이나 경쟁제품과의 차별성을 나타내야 한다.


3. 유명 기술 미디어와 협력해 제품 리뷰를 하거나, 밀레니얼이 참고할만한 차별화 포인트를 제공한다.


4. 충분한 소비자 리뷰와 키워드로 아마존에서 쉽게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준비한다.



설문조사는 2018년 5/30~6/14, 미국 밀레니얼 소비자 1,108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엔 꼭 밀레니얼이 아니더라도 미국 소비자는 대부분 위와 같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그래도 밀레니얼 세대 대상 설문조사 숫자이니 참고.


원문 링크: https://www.maxborgesagency.com/how-americas-largest-living-generation-shops-amazon/?fbclid=IwAR05fg_1GoCy2D48Dt81b1cOGWwxE6fS8Yf_5EjQsGCPMnt6ziTkSzDWIEY#slide-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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