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M씽크 4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long Sep 06. 2021

‘새롭게 돌아온 해장님 2’, 이은지의 변신은 계속된다

MBC가 야심 차게 진행 중인 웹 예능 스튜디오 ‘M드로메다’. 여러 프로그램 중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해장님'은 개그우먼 이은지를 필두로 매주 술을 마시고 다음날 다양한 방식으로 해장하는 모습을 선보였다. 시청자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샀던 '해장님'은 고공 행진을 바탕으로 8회 기획에서 15회까지 연장됐으며, 2021년 6월 25일(금)부터는 2편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1편에 이어 새롭게 시작한 해장님 시즌2는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있을까? 해장님 2편의 관전 포인트를 짚어본다.
 
 1, 명실상부 ‘핫’한 90년생. 이 채널 이은지에 ‘진심’이다. 



놀면 뭐하니, 코미디 빅리그 등에서 얼굴을 비추며 “길은 지”로도 활동하고 있는 명실상부 뜨거운 이은지. 이은지를 메인 MC로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말 그대로 이은지에 ‘진심’이다. 프로그램 전반은 MC 이은지를 주축으로 유동적으로 진행된다. 제작진과 이은지와의 담백하고 자연스러운 술자리는 물론, 이은지의 재치와 개그 역시 자연스럽게 살린다. 통상적 제작진과 출연진의 관계가 아닌 또래 친구 같은 친근함을 풍긴다. 


뜨거운 댓글 반응들

대다수의 촬영이 이은지의 자취방에서 이뤄졌음을 물론, 이른 아침 여러 숙취 때문에 고생하는 이은지의 모습과 제작진의 모습까지. “웹 예능“만이 가질 수 있는 고급진 B급 감성이 잘 어우러졌다. 프로그램과 댓글 창을 보고 있자면 “이은지 하고 싶은 거 다해”라는 목소리가 피부로 느껴진다. 




2, 해장보단 즐거운 음주 문화에 초점


2편은 ‘해장님’이라는 채널명과는 다소 거리가 생겼다. 전날 음주를 즐긴 뒤 다음날 해장에 좋다는 음식을 찾아다니며 알코올 수치를 비교하며 해장했던 1편의 해장님. 


2편은 ‘해장’ 그 자체보다는 이은지와 게스트의 맛있는 술자리에 초점을 맞췄다. 이은지가 새로운 것을 경험하는 과정을 주로 비춰주는 식이다. 실제로 <해장님 2>는 이은지 생애 최초의 ‘내시경’으로 시작하기도 했으며 야외에서 담금주를 담그기도 했다.



<해장님 2>는 촬영 전날 술을 마시고 직접 해장 수치를 비교하는 포맷이 이어지지는 않았지만, 이은지가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술을 ‘즐기는’ 행위 자체에 주목한다. 숙취가 아닌 알코올(을 기대하는) 설렘으로 오프닝을 여는 이은지의 모습은 어쩐지 2편에서 한층 더 즐거워 보인다. 


3, 게스트와 함께 달라지는 이은지의 ‘부캐’


대부분의 회차에서 각양각색의 게스트와 함께하는 프로그램 포맷은 이은지의 매력이 더욱 빛을 발하게 한다. 이은지는 해장님 1편에서 ‘쿨제이’와 함께 부캐 ‘길은지’를 소환하는가 하면, 새로운 캐릭터 ‘최란’으로 한사랑 산악회의 이택조 부회장과의 “산악 케미”를 선보이기도 했다. 



2편에서도 이은지의 부캐, 05학번 ‘길은지’는 어김없이 등장했다. 짝꿍 쿨제이 (김해준)과 05학번 세계관을 고증하며 진행한 떡볶이 먹방은 ‘피식 대학’ 세계관의 연장으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최란’ 역시 해장님에서 새롭게 등장한 캐릭터지만, 채널 내 최다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주목을 모았다. 이은지 특유의 훌륭한 캐릭터 소화력이 밑바탕이 되어준 것이다.  <해장님 2>에서 더 많은 이은지의 ‘부캐’들과 새로운 게스트와의 케미가 등장했으면 하는 이유다.




MBC 디지털 콘텐츠 '해장님 2'는  6월 25일(금)부터 ‘M드로메다 스튜디오’를 통해 공개되고 있다. 얼큰한 해장 메뉴가 궁금하다면, 솔직한 이은지의 매력이 궁금하다면, <해장님 2>와 함께 즐거운 술자리의 매력 속으로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