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도전론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가매기삼거리에서 Jul 18. 2024

버킷 리스트 없는 이유

20화. 도전론


도전하는 삶에 버킷 리스트 없다.

그걸 도전하니까.


진짜 없어?

하고픈 거, 알고픈 거 도전하기도 바쁘다.


은퇴했다며?

돈 아닌 가치에 도전. 지금은 순수 그리고 출산율 0.7 멸종국 구하기.


그런 걸 왜 하는데?

어릴적 순수를 되찾고 싶었어. 멸종국은 무조건 막아야 하고.


그러니까 그런 걸 왜 하냐고?

새로움은 희열.


특이해.

그게 나요.


호화 유람선 세계일주, 에베레스트 네팔. 패러글라이딩. 이런 거 뭐든 하나는 있을 거 아냐?

내가 우주요, 태 나와 사는 가매기삼거리가 세계라오. 이웃 봉천이 바다요, 두 발 유람선, 앞산 봉산이 세상서 가장 큰 산이라오.


너 돈 없구나.

가고프면 어디든 못 가리오.


도사 같아.

자유인.


그게 뭔데?

거침 없는, 하늘 훨훨 나는.


도사네. 반 돌았거나.

님 편한 대로 생각하시게.


후회할 기다.

한 번 삶으로 족하오.


버킷 아니어도 바라는 건 있을 거 아냐.

늙으니 기억 되고 싶은 소망은 있소.

그래서 글 쓰는 거라오. 1,185편, 37권. 한 편, 한 줄이나마 나보다 오래 살기를 바라오.


이름 욕심은 있네.

필명 가매기삼거리에서.


기억되고 싶다며?

그거로 넉넉하오.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도전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