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airdesk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상훈 Nov 25. 2017

그날의 목표

하루의 목표를 잊지 않기 위한 체크리스트

남자라면 그날의 목표. 그 인생의 목표가 있어야 한다. 하루의 목표.인생의목표.그리고 내 자신의 목표는 사람들이 이런말을 하게 한다. 저기 테드 윌리엄스가 지나간다. 이제껏 살았던 사람중 가장 위대한 타자다. -테드 윌리엄스




언제던 목표를 볼 수 있다면 하루하루가 지날수록 꿈은 더 분명해질 것입니다. 

이를 위해 에어데스크는 한가지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체크리스트입니다.  


하루를 보내면서 목표가 없이 보낸 날들이 많습니다. 남이 시키는 일을 하다보면 하루가 끝납니다. 쉬는 날엔 멍하니 웃긴건 찾아다니며 하루를 보내곤 합니다. 그런데 기억하고 있습니다. 벌어야할 돈 말고도, 해야할 일 말고도 우리가 꿈꾸던 삶이 무언가 있었는데.


에어데스크 3.4.1버전


큰 계획은 작은 계획이 쌓여 완성됩니다. 체크리스트는 이를 위한 좋은 해답입니다. 에어데스크에서 체크리스트 기능은 최초 버전부터 있었지만 여러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모든걸 간단하고 쉽게 수정했습니다. 그저 우클릭을 눌러 새로운 체크리스트를 만듭니다.




그리고 이름을 입력한 후 'create'를 눌러줍니다.


완성된 체크리스트에 기억해야할 목표들을 적습니다.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창이 뜹니다. +버튼을 눌러주거나 엔터를 눌러 목표를 넣습니다.


완료된 목록은 상단에 체크모양 버튼을 눌러 확인합니다.



체크리스트는 무언가를 성취하기에 뛰어난 방법입니다. 하지만 더 괜찮은걸 다음 버전에서 준비하고 있습니다.

바로 에어데스크 초기부터 이야기해온 디데이입니다. 아직까지 말로만 한다고 했지 이런저런 문제로 구체화되지 못했는데 다음 버전(3.5 버전)부터 제공할 예정입니다.


디데이 아이디어 캔버스

아이디어는 위와 같이 체크리스트에서 아이템을 클릭하면 디데이를 설정해 바탕화면에 둘 수 있게 하는 방식입니다. 스마트폰의 위젯 스타일과 유사하게 제작해 보기 쉽고 직관적이게 만들고자 합니다. 다음 버전도 기대해주세요. 



에어데스크 크롬 웹스토어

에어데스크 웨일 스토어

매거진의 이전글 에어데스크 개발환경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