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보스톤 아저씨 May 12. 2023

나의 행복은 어디서 오는가?

행복한 어느 하루 일요일


아침에 거리를 걷다가
서점  안에서 책을 유심히 쳐다보는 한 여성을 보았다
그 모습이 인상적이어서 스케치하기 시작했는데
그림을 그리는 동안에 그녀는 자리를 떠났고


얼마 후,  
우연히 어느 한 식당을 지나가다
한 테이블에 앉아있는  그녀를 다시 보았다
그리고 다가가 나의 스케치를 전해주었다


처음엔 예상치 못한 그림에
놀란듯한 표정을 짓더니 이내 밝은 표정으로
말하기를

"Thank you. You made me happy today"
"오늘 나를 행복하게 해 줘서 고마워요"



그녀의 행복감이 나에게도 전해졌고 
나 또한 행복한 마음으로 말했다  

"남을 행복하게 할 수 있다면 그것은 나의  행복입니다"

"Surprise! Very special"  
나의 그림에 코멘트를 달아준다


호주에서 온 여인이여,

훗날 남자 친구와 내 스케치를 보면서 추억 어린 밝은 미소를 짓기를...





그날 점심시간 무렵, 거리를 걷다가

어느 식당 한 테이블에 앉아 정담을 나누는 한 커플을 보았고

그들의 정다운 모습을 그렸다



그들을 sketch 한 그림을 보여 주었을 때
놀란 듯 기쁜 표정으로 말하였다

"What a pleasant surprise!"

의학도인 여자친구와 사진작가인 남자친구,

그들의 아름다운 미래를 기원하였다   


행복한 미소를 선물로 주면서
나를 위해 축복도 빌어준다




그날 오후,
어느 한 카페
열심히 공부하는 한 여성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그 모습을 그려서 주었는데
환한 미소를 지으며 글로 말한다

"You make me smile today :}"


그녀의 환한 미소에 전염이 된 듯

나도 금세 환한 미소를 짓는다.


나중에 전문의 자격을 얻었을 때 내 그림을 보면서

열심히 공부했던 오늘을 떠올리며 흐뭇한 미소를 짓기를...


오늘 내가 당신을 웃게 할 수 있는 기회를 줘서 감사합니다




매일 오다가다 인상적인 모습들을 가볍게 그린다.  
그렇게 그린 나의 sketch는
어떤 이에겐 웃음을 주고
어떤 이에겐 추억을 주고
어떤 이에겐 행복을 준다
그렇게 매일 남을 행복하게 하려고 한다.
그러면 그들의 행복은 항상  나의 행복이 되어 돌아온다

행복은 어디에서 오나?
내 행복은 바로 여기에서 온다



아 참, 이  sketch를 언급하는 것을 깜빡했다
같은 날 그날 아침
어느 고등학교 근처 카페 밖 테이블에  앉아서
공부를 하고 있는 학생들이  있었다
곧 치러질 시험 때문에 신경이 곤두섰을 만도 한데
그들을 그린 내 sketch를 보여 주었을 때
밝게 웃으면서 말한다

"You made me happy before exam"

다들 좋은 성적을 얻기를 바랍니다





언젠가 장거리 기차여행을 한 적이 있었다
마주 보고 앉아있는 승객들을 그렸고
그 sketch를 보여줬는데
환하게 웃음을 지으면서 무척 기뻐하였다





얼마 후 그들 중 한 승객이 나를 그렸다
30분 넘게 정성껏 그린 그림을 보여줬을 때




정말로 정말로 기뻤고 행복한 웃음이 절로 나왔다
누군가 나를 그려준다는 게 얼마나 기쁜 행복이었던지...  





그때 알았다
내가 그린 그림이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구나!
그리고 그 행복이 나에게로 돌아와서 나를 행복하게 한다는 것을






그 이후로 오다가다 그림을 그린다
약간의 시간을 내어 그린 나의 sketch가
남들을 행복하게 하기를 바라면서...



Animation

https://youtu.be/DnVgNkopXLM







































                    



작가의 이전글 Sky와 Tedio의 장거리기차여행|태국치앙마이-방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